▲ 주광덕 의원 등이 감사원에 안경환 전 후보자 아들의 서울대 입학과 관련 감사를 촉구하는 민원을 전달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안경환 전 법무부장관 후보자 측이 주광덕 등 자유한국당 의원 10명에 대해 법적 책임을 추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주광덕 의원 등이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의 아들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훼손을 했다는 판단에서다.

25일 안경환 전 후보 측 대리인 법무법인 ‘공존’은 보도자료를 통해 “주광덕 의원 등에게 정정보도 및 사과를 요청한다. 허위적 명예훼손을 한 가해자 측에 대해서는 향후 형사상·민사상 책임을 엄중하게 물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앞서 23일 주광덕 의원과 윤상직 의원, 전희경 의원, 곽상도 의원 등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 후보자 아들의 고교시절 ‘성폭력’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기자회견에서 이들은 전모 전 교사의 증언을 통해, 안 후보자 아들이 성폭행 사건으로 징계를 받았는데 학생부에 기재가 되지 않아 서울대에 부정입학 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안 후보자 측은 “명백히 허위”라고 반박했다. 남녀학생간 교제가 교칙에 위반된다는 이유로 징계를 받은 사안을 성폭력 사건으로 왜곡했다는 것이다. 성폭력 사건이었다면 당연히 형사고발 논의가 있었을텐데 그런 사실이 없고, 남녀학생 모두 같은 징계를 받았다는 게 안 후보자 측의 설명이다.

또한 주 의원 등이 증인으로 삼고 있는 ‘전모’ 교사의 경우, 해당 사건의 내용에 대해 객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치에 있지 않았다고 안 후보자 측은 주장했다.

그러면서 “의뢰인B(안 후보자 아들)와 의뢰인C(교제 여학생)는 현재도 상호 연락하는 동기 사이이고, C 여학생이나 당시 사건 내용을 잘 아는 동료 학생들은 명백히 허위에 입각한 악의적 성명서와 관련 보도에 대해 분노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