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창원 의원이 자유한국당의 '문자폭탄' 고발 조치에 대해 "스스로 족쇄를 채우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표창원 민주당 의원이 자유한국당이 44건의 이른바 ‘문자폭탄’에 고발조치한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했다. 주인으로 모셔야할 국민께 일종의 족쇄를 채우는 일이 될 것이라는 게 표창원 의원이 생각이다.

26일 SBS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한 표창원 의원은 “본인들의 자유로운 정치적인 선택이지만 상당히 안타깝다. 정치적 선택으로 최악”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현정부 지지자들의 조직적 문자’라는 주장에 대해 표 의원은 “조직적 문자 행동의 원조는 자유한국당, 새누리당이었고 제가 첫 피해자”라며 “국정원과 군 사이버사량부까지 동원한 조직적인 선거 개입, 여론 조작, SNS 활동이 그들에 의해 행해졌었는데 참 적반하장이라고 할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실제로 그런 문자를 보내는 분들은 당적이나 지지하는 후보와 상관이 없다”며 “모든 정당 지지자들이 과열됐던 대선과 탄핵 와중에 그런 문자가 많았다. 제가 받은 욕설, 협박 문자의 총 개수는 자유한국당 의원 전체가 받은 것보다 더 많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자유한국당이 법적 대응을 고집한다면, 맞불 법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게 표 의원의 입장이다. 자유한국당이 법을 무기로 국민 재갈물리기를 시도한다면 같은 방식으로 대응하겠다는 얘기다.

그는 “일단 준비를 하고 있다. 44명에 대한 검찰의 처분이 어떻게 되는지. 어떤 내용과 어떤 수준으로 선별을 했는지 살펴봐서 (결정하겠다)”며 “그로 인해서 (자유한국당) 스스로가 자당 지지자, 자당 당원들에게 족쇄를 채우는 일이라는 것을 한번 생각해 보기 바란다”고 경고했다.

앞서 자유한국당은 7일과 12일, 15일 세 차례에 걸쳐 소속 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이른바 ‘문자폭탄’ 153건에 대해 수사를 요청했다. 검찰은 해당 고발사건을 첨단범죄수사 1부에 배당,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검찰은 문자의 내용을 살펴보고 발신자를 소환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