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대선 당시 안철수(왼쪽) 국민의당 후보와 박지원 상임선대위원장의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국민의당이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에 대해 조작된 녹취록을 근거로 취업 특혜 의혹을 제기했다는 것이 확인되자 박지원 전 대표는 27일 “저는 특검을 제안한다”고 했다.

박지원 전 대표는 이날 평화방송라디오 인터뷰에서 “어떤 경우에도 (관련자들은) 검찰조사를 철저히 받아야 되고 검찰에서 철저히 조사를 하면 어떤 지시를 받았는가, 누가 가담됐는가 하는 것들이 밝혀질 것”이라면서도 “그렇지만 이런 조작과 본질은 다르다”고 특검을 제안했다.

박 전 대표는 “검찰에서 수사를 해도 나올 수 있지만 일련의 사태를 국민들이 굉장히 불신하게 될 것”이라면서 “우리 당원에 의해서 조작됐다고 하면 그것도 잘못이지만 문준용씨의 모든 채용비리 자체가 어떻게 됐는가 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가 돼야 하기 때문에 특검으로 가서 국민의혹을, 사실을 규명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전 대표는 해당 의혹이 제기될 당시 대표로 대선 상임선대위원장으로 있었다. 이에 대해 박 전 대표는 “대단히 잘못됐고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사과를 전했다.

그러면서도 대선후보였던 안철수 전 대표가 해당 의혹과 관련돼있을 가능성에 대해서는 “안 전 대표도 보고를 받지 않았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일축했다. 박 전 대표는 “제가 안 전 대표를 옹호하는 게 아니라 이유미(당원), 이준서(전 최고위원) 이런 분들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는 모르겠다”면서도 “조작에 가담됐거나 지시를 했거나 또는 보고를 받고도 묵인했다고 한다면 책임을 져야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