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정우택(왼쪽)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뉴시스>
[시사위크=신영호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7일 한미정상회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을 통해 국가안보 등 한미 관계 발전을 약속하는 성공적인 결과를 낳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우택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도 외교적 성과 낼 수 있도록 확실히 도와줄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정 권한대행은 “문재인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당초 한미가 합의한 대로 사드배치를 연내 완료한다는 선언을 한다면 안보 불확실성이 줄어들 것”이라며 “어설픈 자주파들이 제시하는 북핵 동결 시 군사훈련 축소는 한미동맹에 심각한 균열을 불러올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번 정상회담을 통해 기존 군사동맹을 넘어 경제문화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포괄적 글로벌 동맹을 맺어야 한다”면서 “정상회담이 실무적 미팅이 아니라 대한민국 안보 미래가 걸린 결정적 계기가 된다는 점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확고한 동맹관을 바탕으로 성과 이루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