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이미정 기자] GS홈쇼핑이 식기 브랜드 ‘코렐’로 유명한 세계적인 키친웨어 제조사 월드키친과 손을 잡았다.

GS홈쇼핑은  12일 미국계 사모펀드인 코넬캐피털과 월드키친의 지분 인수 계약을 최종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 인수에는 미국과 중국 등의 재무적 투자자들이 참여했고, 전략적 투자자(SI)로는 유일하게 GS홈쇼핑이 참여했다. GS홈쇼핑은 9.1% 의 지분을 확보했으며 이사회 구성원으로서 월드키친 경영에 참여하게 된다.

월드키친은 연 매출 6억4,000만불 규모의 북미 지역 주방용품 판매 1위사다. 세계적인 브랜드 10여개를 보유한 기업이라는 점에서 글로벌 M&A 시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매물로 주목받아왔다.

GS홈쇼핑은 이번 투자로 아시아 키친웨어 시장에 대한 영향력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홈쇼핑의 해외 7개국 홈쇼핑 네트워크를 통해 월드키친의 유명 브랜드들이 전개될 경우 주방용품 시장은 물론 홈쇼핑 채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개선에 긍정적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현재 월드키친 브랜드 중 비전(VISIONS)은 중국 유리 조리기구 중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깨지지않는 아름다움’이라는 슬로건으로 유명한 코렐(Corelle)도 한국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아 홈쇼핑과 백화점, 대형마트 등에서 두터운 소비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GS홈쇼핑에서만 한국에서 매년 100억원 이상의 월드키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