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내일(23일·일) 전국 찜통더위 속 ‘장마 또는 소나기’.<온케이웨더>

[시사위크] 일요일인 내일(23일·일) 날씨는 전국이 무더운 가운데, 곳곳에 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내일 우리나라 중북부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장맛비가 내리겠다. 또 충청이남 지역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소나기가 지나겠다.
 
예상 강수량(22~23일)은 경기북부와 강원도 30~60mm(많은 곳 100 이상), 그 밖의 전국 10~50mm가 되겠다. 장맛비가 내리는 경기북부와 강원북부는 종일 비가 내리다 밤에 대부분 그치겠고, 그 밖의 서울/경기, 강원남부, 충청북부 지역은 새벽부터 낮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한편, 충청 이남은 낮 한때 기습적으로 소나기가 지나겠다.
 
기온은 서울 26~31℃, 춘천 25~30℃, 청주 26~33℃, 대구 26~35℃, 광주 27~35℃ 등 대부분 지역에서 찜통더위가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그 외 바다의 물결은 대체로 잔잔하게 일겠고, 서해와 동해상으로는 비가 오겠다.
 
당분간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소나기가 내리는 날이 많겠고, 낮에는 폭염이 밤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등 무더운 날씨가 계속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