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등 보수야당이 문재인 정부 출범 100일을 맞아 정책토론회로 작심 비판에 나섰다. 한국당과 바른정당은 이날 각각 문재인 정부 외교·안보 정책을 비판하는 주제의 토론회를 열고 북핵 위기 대응능력의 미숙함을 지적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보수야당들이 문재인 정부 출범 100일을 맞은 17일 외교·안보 정책 비판 토론회를 각각 열고 집중 공세에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문재인 정부 외교·통일·국방정책, 이대로 좋은가’를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진행했다. 토론회에서 한국당은 정부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과정에서 보여준 혼선을 포함한 북핵 위기 대응 방법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날 토론회 발제자로 나선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안보정책은 전쟁 억지력을 약화시키고 대공수사를 무력화 하는 등 우리의 안보 대응력 약화를 초래할 수 있다”며 “한반도 안보 위협이 증폭되는데도 정부가 김정은 정권의 실체를 외면하고 아직도 대화 운운하며 기약없는 ‘대북 짝사랑’을 지속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바른정당도 이날 이혜훈 대표와 주호영 원내대표 등 주요 당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문재인 정부 불안한 외교·안보 대응,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문재인 정부 100일 평가 토론회를 시리즈로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윤덕민 전 국립외교원장과 남성욱 고려대 행정대학원장 등이 참석해 정부의 외교·안보 대응 문제점을 꼬집었다.

이날 토론회에 앞서 이혜훈 대표는 의원 전체회의에서 “진정한 평화를 얻기 위해서는 전쟁에 완벽히 대비해야 한다”며 “유사시 북핵무기를 초반에 격멸할 수 있는 핵무기 탐지능력, 공격능력을 최대화해야 한다는 것이 우리 당의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문재인 정부는) 북핵 미사일과 ICBM 대책에 관해서는 무지·무능·무책임을 드러냈다”며 “정부는 북핵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책임있는 답변을 내놓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