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날씨] 내일(월)도 전국 비… 중부·서해안·남해안 국지성호우 주의

[시사위크] 오늘(20일·일) 오후 4시 현재 전국에 비가 내리는 곳이 많다. 특히 서울 경기, 서해안에는 시간당 30mm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도 있다.

내일(21일·월) 날씨도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부와 서해안, 남해안으로는 국지성호우가 예상돼 주의할 필요가 있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비의 양은 서울, 경기 강원영서 충남해안 80~120mm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고 200mm이상의 비가 내리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호남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도 30~80mm, 많은 곳 120mm이상이 예상된다. 강원영동과 충청내륙, 호남내륙, 경남내륙에도 30~60mm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경북은 5~40mm가 예상된다. 많은 비가 예보된 지역에서는 각별히 주의해야겠다.

중부지방의 내일날씨는 종일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지방은 점차 저기압의 영향권에서 벗어나면서 오전 중에 비가 모두 그치겠지만, 소나기가 올 때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모레(22일·화) 날씨는 새벽에 되면 다시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저녁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에는 다시 목요일(24일)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금요일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