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덜 익은 패티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다. <시사위크>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맥도날드 조주연 대표가 제품 안전성 강화에 나설 것을 약속한 가운데, 또 다시 맥도날드 매장에서 덜 익은 패티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다.

19일 <노컷뉴스>에 따르면 지난 16일 대구 한 맥도날드 매장에서 A씨(29)는 1955버거를 주문해 먹는 과정에서 덜 익은 패티를 발견했다. 평소보다 물컹한 질감이 들어 햄버거 속을 들여다보니 시뻘건 색깔의 패티가 들어 있었다는 전언이다.

문제는 패티 상태를 확인한 뒤의 해당 지점의 태도였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패티가 덜 익은 원인을 묻는 A씨의 물음에 아르바이트생은 “혹시 아프면 진단서 가져오시래요. 점장님은 감기에 걸려 통화가 힘들 것 같다고 하시네요. 제가 대신 죄송합니다”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에 맥도날드 본사에 문제를 제기하겠다는 뜻을 밝힌 뒤에야 A씨는 점장으로부터 사과를 받을 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진다. 하지만 점장이 보상책으로 햄버거 쿠폰을 제시해 A씨는 또 다시 실망감을 느꼈다고 한다.

보도에서 A씨는 “진상 고객처럼 보이기 싫어 그냥 넘어가려 했지만 잘못을 회피하는 태도에 더욱 화가 났다. 패티가 덜 익어 발생하는 문제의 심각성을 모르는 것 같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맥도날드 본사 측은 해당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해당 매장은 가맹 매장”이라면서 “해당 매장에서는 사안을 인지한 즉시 고객께 사과를 드리고 환불 등 즉각적인 조치를 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