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은행들이 추석 연휴기간 고객들을 위해 고속도로 곳곳에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사진은 우리은행 이동점포 위버스. <우리은행 제공>

[시사위크=정수진 기자] 내일부터 황금 추석연휴가 시작된다. 10월 2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최장 열흘간 긴 연휴를 맞이하게 됐다. 다만 연휴로 인해 병원과 은행 이용에는 제한이 있을 전망이다.

우선 10월 2일 임시공휴일에는 은행이 문을 닫는다. 인터넷 뱅킹도 휴일 업무를 기준으로 운영된다. 다만 은행들은 연휴 기간 귀성객들을 위해 이동식 점포를 고속도로 곳곳에 운영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에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식 점포를 운영한다. KB국민은행은 29일~30일경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기흥휴게소와 KTX 광명역 1번 출구에서 이동식 점포를 연다.

KEB하나은행은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만남의 광장 휴게소에서 10월1일부터 2일까지 이동식 점포를 운영한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우리은행은 10월2일부터 이틀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주휴게소(강릉 방향)와 송산포도휴게소에서 이동식 점포를 운영한다.

농협은행은 10월2일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부산 방향)와 중부고속도로 하남 드림 휴게소(통영 방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임시공휴일에 병원은 자율결정에 의해 휴무가 지정된다. 정상적으로 진료를 하는 경우라면 야간, 공휴일 가산제를 적용해 진찰료를 30~50% 더 내야 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