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1일 '정치사찰 의혹'을 제차 제기한 것에 대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어이없는 주장을 하고 있다"며 "제1야당 대표로서 무책임한 발언"이라고 정면 반박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정치사찰 의혹’ 제기를 두고 여야 대표가 설전을 벌였다.

홍준표 대표는 11일 “군과 경찰의 해명은 석연치는 않지만 그럴수도 있었겠다고 이해할 수 있다”면서도 “(서울)중앙지검의 해명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재차 의혹을 제기했다. 전날(10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경남지방경찰청·군 등이 홍 대표의 정치사찰 의혹에 대해 “홍 대표 수행비서 신모 씨에 대한 통신조회는 정상적인 수사절차상 과정이었다”고 밝힌 것을 정면 반박한 주장이다.

그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과거 검찰과는 달리 요즘 검찰은 사건을 수사하는 것이 아니라 정치권의 주문으로 사건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그렇다”고 했다. 그는 “창원에서 늘 있었고 서울에는 아는 사람이 없는 내 수행비서가 서울중앙지검 수사대상이 될 리가 없는데, 정치인에 대한 정치자금 수사라던지 공사 임원에 대한 수사를 하다가 통화 흔적을 발견하고 추적해 보았다는 해명은 또 다른 사건을 조작하고 만들고 있지 않은가 하는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검찰의 사건 조작으로 곤욕을 처리 본 경험이 있는 나로서는 검찰의 해명을 해명이라기보다 새로운 의심만 불러일으키는 거짓 해명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지울 수 없다. 검찰은 두루뭉술하게 해명하지 말고 구체적으로 통신조회 경위를 납득할 수 있도록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를 두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홍 대표의 주장은) 제1야당 대표로서 대단히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홍 대표를 맹비난했다. 추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홍 대표는 수사당국이 범죄 혐의 수사대상자의 통화기록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수행비서와 수차례 통화한 내역이 알려진 것을 두고 자신에 대한 정치사찰이라는 어이없는 주장을 하고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어 한국당의 정치보복 대책특별위원회 구성에 대해서도 “어불성설”이라며 “국가 권력기관을 동원해 민주질서를 유린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조사 필요성이 제기되자, 김대중, 노무현 정부도 함께 조사하자고 주장을 펼치는 것은 전형적인 낡은 물타기 수법”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