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640만 달러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적극적인 수사를 주문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640만달러 금품수수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적극적인 수사를 통해 실체적 현실과 640만 달러 최종 행방에 대해 명명백백 밝혀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림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이 편향적, 기회적 정치보복으로 흐르지 않기 위해서는 노 전 대통령 640만 달러 금품수수 원조적폐에 대해서도 강력한 수사가 병행돼야 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의 고용정보원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해서도 “언론과 야당에서도 적지 않은 의혹과 단서가 제기된만큼 이 문제에 대해서도 검찰 수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 원내대표는 전날(1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법무부 국정감사에서 박상기 법무부 장관이 국가정보원의 불법 정치·선거 개입 의혹과 관련해 ‘이명박 전 대통령도 혐의가 드러나면 수사대상에서 제외되지 않는다’고 밝힌 것을 두고 “법무장관이 앞으로도 공개적으로 정치보복 의도를 드러낸다면 경우에 따라 장관 해임 사유가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국당은 이날 국감대책회의에서 정부의 신고리 원전 5·6호기 원자력발전소 건설 일시 중단과 관련해 “법적 근거가 없는 신고리 공론화위원회가 아닌 국회에서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광림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감대책회의에서 “공론위 시민참여단은 원전 전문가 한명도 없이 비전문가들로 구성됐고, 어떤 구성 기준으로 선정된지도 모른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도 “(공론화위에서) 신고리 원전 5·6호기 중단이 결정되면 마치 태권도 종주국에서 태권도를 하지 말자는 표현과 다르지 않다”고 반발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