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는 28일 오전 10시30분 세종시 문화예술회관에서 대전·세종 ·충남 선대위 출범식을 갖고 ‘문재인 필승론’을 설파한다. 

대전·세종 ·충남 각 선대위의 민주캠프·시민캠프 관계자와 지지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이날 출범식에서 문 후보는 ‘승리의 자신감’, ‘정치 혁신’, ‘후보단일화에 대한 자신감’을 역설하면서 행사장을 가득 메운 당원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고 헌신적인 노력을 요청하게 된다.
 
문 후보는 이 자리에서 “저는 출마를 결심한 순간부터 단 한 순간도 패배를 생각하지 않았다. 100만 시민들의 참여로 제가 민주통합당 후보로 확정된 순간, 박근혜 대세론은 무너졌다”면서 “시간이 갈수록 승리에 대한 자신이 커지고 있다. 저와 당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정치 혁신에 대한 자신의 구상도 밝히게 된다. 그는 “우리 당과 국회의원은 말할 것도 없고, 대통령까지 기득권을 다 내려놓아야 한다”면서 “저부터 그렇게 하겠다. 대통령이 되면, 헌법과 법률에 정해진 권한만 행사하겠다. 제왕적인 권력이 아니라 도덕적인 권력만이 정치를 혁신할 수 있다”고 역설할 계획이다.

또 “권역별 정당명부 비례대표제를 도입하겠다. 권역별로 정당 득표율에 따라 비례대표 의석을 배분하는 것이다. 권역별 정당득표율에 따라 비례대표 의석을 배분하면, 영남에도 민주당, 호남에도 새누리당 의원이 나오게 된다”면서 “지역주의 극복의 문이 열리게 된다”고 언급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번 출범식은 선대위 주요 인사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딱딱한 방식에서 벗어나 후보와 참석자들이 한데 어우러져 대화를 나누고, 각 지역주민들이 해당지역의 주요현안을 문 후보에게 직접 묻고 답을 듣는 1문1답 시간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캠프 측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