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애플, 내년 6.5인치 대화면 아이폰 출시하나
궈밍치 KGI증권 연구원의 분석에 따르면 애플은 2018년도부터 아이폰 디자인의 세대교체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인사이더 홈페이지>

[시사위크=최수진 기자] 애플이 6.5인치 대화면 아이폰을 출시할 가능성이 언급됐다. 아이폰X과 같이 홈버튼이 없는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전망된다. 아이폰 디자인의 세대교체가 시작된 셈이다.

13일(현지시각)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애플 전문가인 궈밍치 KGI증권 연구원은 애플이 내년 하반기 아이폰X와 동일한 디자인의 대화면 아이폰 3종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했다. 해당 아이폰들은 △6.5인치 OLED 디스플레이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 △6.1인치 LCD 디스플레이 등으로 구성된다. 이중 6.5인치 OLED 아이폰은 아이폰8플러스 자체 크기와는 유사하지만 디스플레이의 면적은 1인치 더 커진다.

3가지 모두 홈버튼이 없는 베젤리스다. 궈밍치 연구원은 차세대 아이폰이 아이폰X과 같은 엠자(M) 디자인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홈버튼이 존재하는 아이폰 디자인을 탈피하고 새로운 세대교체를 시작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아이폰X에만 지원되는 보안 방식인 페이스ID 잠금 해제 기능 역시 내년 출시되는 전 제품으로 확대할 전망이다.

애플의 판매 전략도 바뀌게 된다. 기존 프리미엄 판매만 집중했던 전략에서 중저가와 고가를 나눈 투트랙 전략을 선보이게 된다. 세 가지 모델 중 하나는 OLED 디스플레이보다 다소 저가인 LCD를 탑재하는 배경이다.

궈밍치 연구원은 6.1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아이폰 출고가에 대해 최소 650달러(약 73만원)에서 최대 750달러(약 84만원)로 예상했다. 그는 “페이스ID 등을 지원하는 아이폰 모델을 제조하기 위한 공급망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아이폰 디자인 변화에 따라 애플은 2018년도 매출에 슈퍼 사이클을 맞게 될 가능성도 있다”고 분석했다

애플이 실제 6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을 출시하게 된다면 향후 스마트폰 시장의 대화면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최수진 기자  jinny0618@gmail.com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해당 박스는 '광고'입니다.
icon인기기사
[AD]
여백
SPONSORED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