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 검찰이 국회 의원회관 최경환 자유한국당 의원실을 압수색했다. 최경환 의원은 박근혜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으로부터 특수활동비(특활비) 상납 의혹을 받고 있다. 하지만 한국당은 검찰의 최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별다른 논평을 내지 않은 채 침묵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박근혜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특활비) 상납 혐의를 받고 있는 최경환 의원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에 대해 사실상 침묵하고 있다. 한국당은 최 의원 등 일부 소속 의원에 대한 검찰 수사에 대해 '정치 검찰'이라고 비판하고 있다. 다만, 최 의원의 압수수색에는 별다른 논평을 내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는 20일 오전 최 의원에 대한 혐의와 관련해 의원회관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이날 국회 의원회관 최경환 의원실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최 의원 자택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검찰은 압수수색에서 의원실 회계장부와 디지털 자료 등을 확보했다.

하지만 한국당은 의원실 압수수색에 대해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한국당 핵심 관계자는 20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일단 검찰에서 최 의원실 압수수색한 시점과 전병헌 전 청와대 정무수석 소환일이 같지 않냐. 당 내부에서는 검찰이 전 전 정무수석을 소환해 조사하는 게 정치적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하는 게 아니냐는 말이 있다”면서 “최 의원실을 압수수색한 게 어떤 (정무적) 이유에서인지 정확히 파악이 되지 않아 섣불리 나서기 어렵다”고 속내를 털어놨다.

그러면서 “홍준표 대표가 말했듯 한국당은 뻘에 빠졌다. 이 뻘을 헤쳐나가기 위해 아군의 일정 부분을 희생하는 것 말고 방법이 없지 않겠냐”면서 “잘못된 게 밝혀졌는데 어떻게 하냐. 적폐청산을 마냥 거부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일정한 타격을 받더라도 전 정부, 현 정부를 가리지 말고 철저하게 규명해 잘못된 사람은 법의 단죄를 받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실상 한국당이 최 의원에 대한 검찰의 수사에 대해 적극적으로 방어하지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최 의원 측은 국정원 특활비를 받은 적이 없다고 관련 의혹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