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명식에서 “반대가 많았던 장관님들이 오히려 더 잘 한다”고 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23일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임명식에서 “반대가 많았던 장관님들이 오히려 더 잘 한다”고 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23일 공개사과를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지난 대선에서 정권을 잡지 못한 것이 이렇게 분하고 억울할 수 없었다”고도 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가 부적격 판단한 홍종학 장관에 대한 오기인사를 강행한 직후 ‘반대 많았던 장관들이 일 더 잘한다’는 말씀을 하셨다”며 “이는 야당을 조롱한 수준을 넘어 국회와 국민을 싸잡아 무시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그 오만함에 경악할 따름”이라며 “대통령 말씀대로라면 청문회는 왜 하고 국회는 왜 있는 것이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의 해당 발언에 대해 “청문회를 무력화시키고 삼권분립을 무시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 같은 문 대통령의 저급한 인식에 통탄한다”며 “적폐의 본산이자 몸통이라는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도 이런 인사는 안했고 거기에 대해 대통령이 그렇게 말하지도 않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국회 청문회를 부정하고 야당을 조롱해서는 적폐청산도, 성공적인 국정운영도 어렵다”며 “문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국민께 공개사과할 것을 요구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