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박주원 국민의당 최고위원이 이명박 정부 당시 김대중 전 대통령(DJ)의 비자금 의혹 사건 관련 서류를 제공한 제보자라는 경향신문 보도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진상을 밝히고 분명한 입장을 내놓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DJ 비자금 의혹 사건은 당시 주성영 한나라당 의원이 폭로했고 허위사실로 종결된 사건이다.

박범계 최고위원은 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DJ 비자금 의혹의 제보자가 현 국민의당 최고위원인 박주원이라는 사람이었다”며 “대검 범죄정보기획관실에 근무했던 박주원 본인이 입수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기획관실에서 가공된 정보를 주성영 전 의원에게 CD(예금증서)와 관련 자료를 넘겼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박 최고위원은 “당연히 DJ 비자금 건은 사실무근이기 때문에 검찰에서 무혐의가 나왔다. 이 내용을 폭로했던 주 전 의원은 벌금 300만원이라는 형을 확정 받았다”며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얘기는 박주원 최고위원이 (보도에서) ‘공소시효 지난 사건에 대해 말하는 게 적절치 않다’고 했다는 것이다. 본인이라는 것을 인정한 셈”이라고 꼬집었다.

박 최고위원은 “국민의당은 스스로 DJ 정신을 계승한 정당이라고 해왔다. 이 사안의 실체를 철저히 가려서 박주원에 대해 응분의 조치를 취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개호 최고위원은 “국민의당은 정말 이 어이없는 사태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진상을 밝히고 분명한 입장을 내놓기 바란다”고 했다.

한편 박주원 최고위원은 이날 국민의당 최고위원회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