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은 8일, 허위사실로 밝혀진 '김대중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 제보자 논란에 휩싸인 박주원 최고위원에 대해 당원권 정지와 최고위원직 사퇴 징계를 내렸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국민의당은 8일, 허위사실로 밝혀진 ‘DJ(김대중 전 대통령) 비자금 의혹’ 제보자 논란에 휩싸인 박주원 최고위원의 당원권을 정지하고 최고위원직도 사퇴시키기로 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긴급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를 열고 “당헌·당규에 따라 안철수 대표가 긴급 징계조치를 하고 적절한 절차를 밟아 당원권 정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경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회의 직후 브리핑에서 박 전 최고위원에 대한 논란을 두고 “이 부분은 비상 징계사유에 해당할 수 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당원권 정지와 최고위원직 사퇴까지 이어지게 된 이유에 대해 “(연석회의에서) 다선 국회의원 한 분이 그 기사에 실린 것과 같은 맥락의 이야기를 주성영 전 한나라당 의원 본인으로부터 당시 직접 들었다고 말했다. (이후) 언론인들이 주 전 의원과 통화했고, 주 전 의원이 같은 취지로 확인해줬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이번 논란을 두고 “당이 생기기도 전에 생긴 문제”라면서 “당 지도부가 공개적으로 유감 표명하는 게 적절할지에 대해서는 잠시 보류한 상태”라고 말했다. 

한편, 박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입장문을 내고 허위사실로 밝혀진 DJ(김대중 전 대통령) 비자금 조성 제보와 관련해 “해당 일간지의 보도 내용에 대해 명예훼손 고소와 함께 적절한 법적대응을 강구할 것”이라며 “(향후) 검찰수사를 통해 명명백백 진위 여부가 가려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정면 부인했다.

이어 “해당 일간지 보도는 본인의 심층 인터뷰 없이 짤막한 통화내용을 바탕으로만 기사가 게재됐다”며 “팩트 체크를 무시한 해당 일간지의 무책임에 대해 엄중 경고하면서 이슈의 도마 위에 국민의당이 오르게 된 것에 부끄러움과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