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소식] HDC아이앤콘스, 신임 장남수 대표이사 선임 外

2023-06-07     김필주 기자
HDC그룹 계열사 HDC아이앤콘스가 장남수 전 씨제이파트너스 공동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 HDC현대산업개발

시사위크=김필주 기자  ◇ HDC아이앤콘스, 신임 장남수 대표이사 선임

HDC그룹 계열사 HDC아이앤콘스가 7일 이사회를 열고 장남수 전 씨제이파트너스 공동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날 HDC그룹은 이번 인사 배경에 대해 “HDC아이앤콘스 부동산 개발 능력 및 사업수행 능력을 강화를 위한 경영혁신 의지가 담긴 인사”라며 “장남수 신임 대표는 적극적인 신규사업 추진과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HDC아이앤콘스의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적임자로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

HDC그룹에 따르면 장남수 신임 대표이사는 MDM, KT&G 부동산사업본부, CJ건설, 정림건축 등을 거쳐온 부동산 디벨로퍼다. 

장남수 HDC아이앤콘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HDC아이앤콘스가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최고의 부동산 전문 디벨로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이 최선을 다해 일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고, 특화된 신사업을 확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HDC아이앤콘스는 HDC그룹 내에서 부동산 개발기획과 보유‧처분‧관리‧운영에 이르는 부동산 개발사업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테라스하우스‧오피스텔‧아파트 등 주거공간 개발과 함께 오피스‧지식산업센터‧물류센터 등 다양한 비주거 부동산개발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 현대건설 컨소시엄,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견본주택 공개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 견본 주택을 공개했다. / 현대건설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오는 8일 충청남도 아산시 아산탕정지구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 절차에 나선다.

현대건설에 의하면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은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 74~114㎡, 총 787가구의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74㎡A 58가구 △74㎡B 63가구 △84㎡A 242가구, △84㎡B 254가구 △96㎡A 83가구 △96㎡B 28가구 △96㎡C 56가구 △114㎡ 3가구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74㎡~84㎡ 중‧소형 타입 구성률을 높이가 대형 평형 수요자를 위한 96㎡과 114㎡ 타입도 20% 정도로 구성했다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힐스테이트 자이 아산센텀’이 들어서는 아산탕정지구는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이면서 비수도권 공공택지에 해당돼 전매제한 1년이 적용된다. 등기 전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으로 아산시‧천안시를 포함한 충청남도, 세종특별자치시, 대전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청약접수를 받고 20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7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하며 입주 예정일은 2026년 2월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방배읍 연화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포스코이앤씨가 이달 19일 오후 3시까지 신입사원 채용서류를 접수받는다./ 포스코이앤씨

◇ 포스코이앤씨,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실시

포스코이앤씨가 올해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모집분야(본부)는 △플랜트 △인프라 △건축 △안전 △사무 등이며 모집직무는 기계, 전기, 토목, 건축, 안전, 사무(현장재무) 등이다.

전형절차는 오는 19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 뒤 서류 통과자를 대상으로 내달 중 AI역량검사와 면접을 실시한다. 이후 7~8월 중 ‘2 위크 챌린지(Weeks Challenge)’를 거쳐 9월 중 입사할 예정이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2 위크 챌린지’는 2주 동안 지원자들이 해당 직군 멘토와 함께 실무 과제를 수행하고 회사의 조직문화와 업무 방식을 직접 경험하는 과정이다. 

이번 신입사원 채용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또는 2024년 2월 이전 졸업예정자 중 ‘2 위크 Challenge 참여 가능자’ △지원분야 관련 기사 자격 소지자 또는 유관 전공·경험 보유자(서류전형시 우대) △이달 30일 이전 병역필(예정)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TOEIC SPEAKING 또는 OPIC 등 영어 말하기 성적 보유자(2021년 5월 30일 이후 취득 성적만 인정) △영어권 국가 또는 해외대학 학위 취득자(영어 성적표 제출 불필요) △국가 보훈 대상자·장애인·취업취약계층(관계법령·내부기준에 의거해 우대) 등이다.

입사희망자는 이달 19일 오후 3시까지 포스코 그룹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포스코 그룹사 신입·인턴 채용과 중복 지원 가능하며 지원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증빙이 불가능한 경우 합격·입사가 취소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