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우 신예은 / 신예은 인스타그램
대중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배우 신예은 / 신예은 인스타그램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제2의 수지’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대중의 주목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신예 배우가 있다. 바로 신예은이 주인공. 신예은은 데뷔 1년이 채 되기 전에 ‘핫스타’로 떠오른 것은 물론, 광고계를 휩쓸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그에게 이토록 열광하는 이유가 뭘까. 

외모부터 행보까지 수지(배수지)랑 너무나 흡사하다. 신예은은 이목구비가 뚜렷한 수지처럼 아름다운 외모로 먼저 대중의 마음을 훔쳤다. 그가 핫스타로 떠오른 첫 번째 이유다.

이는 신예은의 SNS 계정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신예은의 얼굴이 담긴 사진에 유독 네티즌들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좋아요 수 10만은 거뜬하다. 

JYP도 반한 외모다. 실제 지난해 4월 JYP는 신예은이 촬영한 잡지를 보고 캐스팅을 하게 됐다고. 2018년 11월 KBS 2TV ‘해피투게더4’에 출연한 신예은은 “올해 4월 캐스팅됐다”며 “대학교에 들어가고 활동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막막했다. 그러다 잡지를 촬영하게 됐다. 그 잡지를 보고 JYP에서 연락이 왔다”고 밝힌 바 있다.

예쁜 외모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 몸에 얻고 있는 신예은 / 신예은 인스타그램
예쁜 외모로 네티즌들의 관심을 한 몸에 얻고 있는 신예은 / 신예은 인스타그램

활동 행보도 수지를 연상케 만든다. 지난 2012년 개봉한 영화 ‘건축학개론’을 통해 수지는 단번에 톱스타 명단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국민 첫사랑’ 수식어를 획득하며 수지는 당시 광고계를 휩쓸었다. 

신예은 역시 작품 하나로 완벽하게 존재감을 드러내며 ‘핫스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7월 첫 선을 보인 웹드라마 ‘에이틴’을 통해서다. ‘에이틴’은 10대들의 고민을 솔직하게 담아내며 1020세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했다. 이는 28일 오전 10시 유튜브 기준, 총 조회수 992만4,605회가 입증한다.

이 작품에서 신예은은 의리감 강한 ‘도하나’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해내며 ‘1020 워너비 스타’로 젊은 세대들에게 전폭적인 사랑을 얻었다. 탄탄한 연기력, 그에게 열광하는 또 하나의 이유다. 이러한 사랑에 힘입어 신예은은 연습생으로 있던 JYP와 전속계약을 체결, 10개가 넘는 광고 촬영을 하며 ‘JYP 유망주 스타’로 빛을 발휘하고 있다.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도하나' 역을 훌륭하게 소화한 신예은 / '에이틴' 영상 캡처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도하나' 역을 훌륭하게 소화한 신예은 / '에이틴' 영상 캡처

‘배우’ 신예은의 행보는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오는 3월 11일 첫 방송되는 tvN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을 통해 시청자들과 본격적인 만남을 앞두고 있기 때문. ‘사이코메트리 그녀석’은 비밀을 마음속에 감춘 윤재인과 상대의 비밀을 읽어내는 사이코메트리 능력을 지닌 이안의 초능력 로맨스릴러다. 극중 신예은은 수습경찰 ‘윤재인’ 역으로 열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상대 남자 캐릭터 ‘이안’ 역은 GOT7 멤버 진영이 맡았다.

매 순간 겸손한 자세로 (연기하는) 한결 같은 배우가 되고 싶다.

-지난 25일 방송된 ‘섹션 TV 연예통신’에서-

데뷔 1년이 안된 시기에 많은 것들을 이뤄낸 올해 나이 22세 신예은. 걸어온 길보다 걸어갈 길이 더 많은 그가 대한민국을 열광케 만들었던 수지를 이을 JYP 거물급 스타로 거듭날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