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고민시의 성장이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SBS 제공
배우 고민시의 성장이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SBS 제공

시사위크=이민지 기자   단역에서 조연 그리고 주연까지 걸린 시간 단 2년이다. 2017년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를 통해 데뷔해 현재는 SBS ‘시크릿 부티크’의 주연으로 성장한 고민시. 그의 성장에 세간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미래가 기대되는 배우로 주목받고 있는 고민시다. 지난해 행보만 해도 화려하다. 고민시는 tvN 드라마 ‘라이브’를 통해 배성우(‘오양촌’ 역)의  딸 ‘오송이’ 역을 맡아 데이트 폭력을 당하는 모습을 리얼하게 그려낸 것은 물론, 영화 ‘마녀’에서는 김다미(‘지윤’ 역)의 친구로 등장해 찰진 욕 연기로 관객들의 이목을 한 몸에 받았다.

영화 '마녀'에서는 김다미('지윤' 역) 친구(사진좌측)로,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을 통해선 서인국('김무영' 역)에게 집착하는 캐릭터(사진 우측)로 변신을 꾀한 고민시 / 영화 '마녀' 스틸컷,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방송화면 캡처
영화 '마녀'에서는 김다미('지윤' 역) 친구(사진좌측)로,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을 통해선 서인국('김무영' 역)에게 집착하는 캐릭터(사진 우측)로 변신을 꾀한 고민시. / 영화 '마녀' 스틸컷,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 방송화면 캡처

고민시는 변화에 변화를 거듭하며 자신의 연기력을 입증해내고 있다. tvN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개의 별’(2018)을 통해선 서인국(‘김무영’ 역)에게 집착하며 악녀로 변신하는 과정을 섬세한 감정선으로 표현하며 시청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낸 그다. 순박한 고등학생 연기를 선보였던 영화 ‘마녀’와는 또 다른 모습에 많은 이들은 “동일 인물 맞나?”라며 놀라움을 내비쳤다.

매 작품들마다 놀라운 캐릭터 소화력과 성장세를 보여온 고민시는 단 2년 만에 주연 자리를 꿰차며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다시금 입증해 나가고 있다. SBS 수목드라마 ‘시크릿 부티크’를 통해서다.

SBS '시크릿 부티크'를 통해 첫 주연에 도전장을 내민 고민시 / SBS '시크릿 부티크' 방송화면 캡처
SBS '시크릿 부티크'를 통해 첫 주연에 도전장을 내민 고민시 / SBS '시크릿 부티크' 방송화면 캡처

SBS ‘시크릿 부티크’는 강남 목욕탕 세신사에서 재벌 데오가(家)의 하녀로, 또다시 정재계 비선 실세로 거듭 성장한 ‘제니장’(김선아 분)이 국제도시개발이란 황금알을 손에 쥐고 데오가 여제(女帝) 자리를 노리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중 고민시는 아마추어 바둑기사이자 실종된 엄마를 찾아나서는 ‘이현지’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주연도 손색없다. 날카로운 촉을 지닌 인물로서 묵직한 무게감을 잃지 않으며 베테랑 배우 김선아 옆에서도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것. 특히 최근 방송에서 고민시는 김선아가 아끼는 동생 ‘윤선우’(김재영 분)를 향한 마음을 서서히 드러내며 김선아와의 관계 변화를 예고, 시청자들의 재미를 더하는데 톡톡한 몫을 해내고 있는 모습이다.

‘폭풍성장’이란 단어가 제격인 고민시. 그의 연기 성장이 멈출 것 같지 않다. 매 작품을 소화할 때마다 배우로서 한 단계씩 깊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