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훈정 감독의 신작 ‘낙원의 밤’이 넷플릭스 공개를 확정했다. /넷플릭스
박훈정 감독의 신작 ‘낙원의 밤’이 넷플릭스 공개를 확정했다. /넷플릭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박훈정 감독의 신작 ‘낙원의 밤’이 결국 넷플릭스로 직행한다. 오는 4월 9일 전 세계 190여 개국 시청자와 만난다. 

넷플릭스는 16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은 소식을 전했다. 한국영화가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넷플릭스 공개를 택한 것은 지난해 4월 ‘사냥의 시간’ 이후 다섯 번째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극장 상황이 나아지지 않자, ‘사냥의 시간’을 시작으로 ‘콜’ ‘차인표’ ‘승리호’ 등이 극장 상영을 건너뛰고, 넷플릭스로 직행한 바 있다.

‘낙원의 밤’은 조직의 타깃이 된 한 남자와 삶의 끝에 서 있는 한 여자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영화 ‘신세계’ ‘브이아이피’ ‘마녀’ 등 누아르 장르에서 독보적인 존재로 자리매김한 박훈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은 작품이다.

특히 지난해 제77회 베니스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에 한국 영화로는 유일하게 공식 초청돼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당시 알베르토 바르베라 집행위원장은 ‘낙원의 밤’을 두고 “몇 년간 한국 영화계에서 나온 가장 뛰어난 갱스터 영화 중 하나”라고 극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박훈정 감독은 ‘부당거래’ ‘악마를 보았다’ 각본을 맡아 충무로 스타 작가로 등극한 데 이어 각본과 연출을 맡은 ‘신세계’로 한국형 누아르의 새로운 판도를 제시하며 감독으로서의 재능도 인정받았다. 이후 ‘브이아이피’ ‘마녀’를 통해 이야기와 스타일, 액션 모두를 아우르는 탁월한 연출력으로 탄탄한 팬층을 구축했다.

‘마녀’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 ‘낙원의 밤’ 역시 더욱 강렬한 스토리와 장르적 쾌감으로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도 기대 포인트다. 영화 ‘밀정’ ‘안시성’을 통해 독보적 매력을 발산한 배우 엄태구와 영화 ‘죄 많은 소녀’에서 압도적인 연기를 보여준 전여빈, 그리고 영화 ‘독전’에서 독특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악역을 완성한 차승원이 강렬한 시너지를 예고, 기대를 더한다.

넷플릭스를 탄 ‘낙원의 밤’이 베니스를 넘어 전 세계 영화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