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와 CGV가 ‘NETFLIX IN CGV(넷픽)’를 개최한다. /CGV
넷플릭스와 CGV가 ‘NETFLIX IN CGV(넷픽)’를 개최한다. /CGV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극장 개봉을 포기하고 OTT행을 택했던 한국영화들을 큰 스크린으로 볼 수 있게 됐다. CGV와 넷플릭스의 협력 프로젝트 ‘한국영화 특별전‘을 통해서다.  

넷플릭스와 CGV는 25일 앞서 넷플릭스로 공개됐던 한국영화들을 모아 특별전 ‘NETFLIX IN CGV(넷픽)’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상영 작품은 영화 ‘사냥의 시간’ ‘콜‘ ‘차인표’ ‘승리호’ ‘낙원의 밤’ ‘새콤달콤’ ‘제8일의 밤’ 등 7편이다. 오는 9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국 CGV 80여 개 극장에서 상영한다.

한국 넷플릭스 영화를 일반 관객 대상으로 극장에서 상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극장 개봉을 포기했던 넷플릭스 영화를 극장 스크린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특별전은 코로나 팬데믹 상황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CGV와 넷플릭스의 최초 협력 상생 모델이라는 측면에서 의미를 더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극장과 OTT는 상생의 길을 찾아왔고, 이를 통해 극장과 OTT 동시 개봉 등의 모델을 선보였다. 

이에 더해 이번 특별전을 통해 넷플릭스 영화를 극장에서 상영함으로써, 극장과 OTT는 물론 제작사와 관객까지 만족시키는 새로운 협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준범 CGV 국내사업본부장은 “넷플릭스와의 이번 협력은 관객들의 관람 선택권을 넓혀 극장을 더 자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돼, 국내 영화 산업 발전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