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이후 최단기간 300만 관객을 돌파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소니 픽쳐스
팬데믹 이후 최단기간 300만 관객을 돌파한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소니 픽쳐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할리우드 히어로무비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감독 존 왓츠)이 개봉 7일 차에 누적 관객 수 300만을 돌파했다. 팬데믹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무서운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어 이목을 끈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지난 20일 21만6,20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한데 이어, 21일 오전 기준 누적 관객 수 307만8,172명을 기록하며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15일 개봉 첫날에만 63만5,104명을 동원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개봉 7일 차에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놀라운 흥행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이는 ‘다막 악에서 구하소서’(11일), ‘반도’(14일), ‘이터널스’(29일), ‘모가디슈’(33일) 등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화제작들의 300만 관객 돌파 시점과 비교해 압도적으로 빠른 속도로, 코로나19 재확산 여파에도 연말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정체가 탄로 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톰 홀랜드 분)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베네딕트 컴버배치 분)의 도움을 받던 중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게 되고 이를 통해 닥터 오토퍼스(알프리드 몰리나 분) 등 각기 다른 차원의 숙적들이 나타나며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스파이더맨: 홈커밍’(2017)부터 이어진 3부작 시리즈의 완결편으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4의 핵심인 멀티버스를 본격적으로 다뤄 개봉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 베일을 벗은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확장된 세계관에 따라 한층 더 커진 스케일과 업그레이드된 액션, 기존 ‘스파이더맨’ 시리즈 빌런들의 재등장 등 다채로운 볼거리로 호평을 얻고 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흥행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2위는 전종서‧손석구 주연의 ‘연애 빠진 로맨스’(감독 정가영)가 3,39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이름을 올렸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엔칸토: 마법의 세계’(감독 바이론 하워드‧자레드 부시‧채리스 카스트로 스미스)가 2,872명으로 뒤를 이었다. 누적 관객 수는 ‘연애 빠진 로맨스’가 57만8,598명, ‘엔칸토: 마법의 세계’가 58만3,225명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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