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우가 영화 ‘뜨거운 피’(감독 천명관)로 돌아온다. /㈜키다리스튜디오
배우 정우가 영화 ‘뜨거운 피’(감독 천명관)로 돌아온다. /㈜키다리스튜디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정우가 영화 ‘뜨거운 피’(감독 천명관)로 돌아온다. 평범한 삶을 꿈꾸는 건달 희수로 분해 강렬한 변신을 예고, 기대를 모은다. 

영화 ‘뜨거운 피’는 1993년, 더 나쁜 놈만이 살아남는 곳 부산 변두리 포구 구암의 실세 희수(정우 분)와 그곳에서 살아남기 위한 밑바닥 건달들의 치열한 생존 싸움을 그린 누아르다. 스릴러 소설의 대가 김언수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천명관이 첫 연출을 맡아 주목받고 있다. 

탄탄한 연기 내공의 소유자 정우가 주인공으로 나서 기대를 더한다. 영화 ‘재심’ ‘히말라야’부터 드라마 ‘응답하라 1994’까지 인간적인 매력으로 사랑받아온 정우는 ‘뜨거운 피’에서 만리장 호텔의 지배인 희수 역을 맡아 한층 깊어진 눈빛과 내면 연기로 새로운 얼굴을 보여줄 예정이다. 

극 중 희수는 부산 변두리의 작은 포구 구암의 절대적인 권력자 손영감의 수족이자, 구암의 실세다. 무엇 하나 이뤄낸 것 없이 몇 년째 반복되는 건달 생활이 지긋지긋해 새로운 삶을 꿈꾸는 인물이다. 과거를 뒤로한 채 평범한 삶을 꿈꾸지만 그 순간 구암을 차지하려는 희수의 오랜 친구이자 영도파의 에이스 철진(지승현 분)이 건네는 은밀한 제안에 내적 갈등을 느낀다. 

희수에 대해 “어딘가에 살아가고 있을 것 같은, 날 것의 느낌이 살아있는 인물”이라고 설명한 정우는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 치는 희수를 살아 있는 인물처럼 생동감 있게 완성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인물 간의 첨예한 갈등과 내면의 딜레마를 생생하게 표현해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김갑수부터 최무성‧지승현‧이홍내 등 연기파 배우들과의 호흡도 기대 포인트다. 강렬한 시너지로 관객을 매료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3월 23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