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자사주 5,000주를 매입했다. /우리금융그룹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자사주 5,000주를 매입했다. 

우리금융그룹은 손 회장이 자사주 5,000주를 장내 매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손 회장은 총 11만3,127주의 우리금융지주 주식을 보유하게 됐다. 

손 회장은 취임 이래 꾸준히 자사주 매입 행보를 이어왔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향후 그룹 경영실적에 대한 자신감과 적극적 주가관리 의지를 피력하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된다고 우리금융 측은 전했다. 최근 우리금융지주 주가는 예보잔여지분 블록세일(Block Sale) 등 일시적 요인으로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손태승 회장은 해외 IR 행보를 통해 글로벌 세일즈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손 회장은 지난 17일부터 2박 3일간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해외 IR(투자설명회)에 참석한 바 있다. 이번 IR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만에 처음 실시된 해외 IR로 싱가폴 소재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우리금융 측은 해외 투자자들이 우리금융의 실적과 자산건전성, 비은행부문 M&A 등 그룹의 성장 전략, 주주친화 정책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통해 해외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확인했다”며 “6월 미주지역과 하반기 유럽, 홍콩 IR을 통해 기존 투자자들과 유대 강화는 물론, 신규 투자자 저변 확대에도 힘쓸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자사주 매입에는 이원덕 우리은행장을 비롯한 그룹 임원진들도 동참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