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로 돌아온 현빈(위)와 유해진. /CJ ENM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로 돌아온 현빈(위)와 유해진. /CJ ENM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2017년 781만 관객을 사로잡으며 흥행에 성공했던 영화 ‘공조’(감독 김성훈)의 속편 ‘공조2: 인터내셔날’(감독 이석훈)이 개봉일을 확정하고 티저 예고편을 공개했다. 더욱 커진 스케일과 한층 탄탄해진 현빈‧유해진의 ‘케미스트리’를 예고, 기대를 모은다. 

‘공조2: 인터내셔날’은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분)과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분),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 잭(다니엘 헤니 분)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 영화다. 

영화 ‘해적: 바다로 간 산적’ ‘히말라야’를 통해 균형감 있는 연출로 호평과 흥행을 이끌어낸 이석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전작에 이어 현빈‧유해진‧임윤아가 의기투합해 기대를 더한다. 여기에 다니엘 헤니와 진선규가 새롭게 합류해 풍성한 재미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볼거리를 예고하는 ‘공조2: 인터내셔날’.  /CJ ENM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볼거리를 예고하는 ‘공조2: 인터내셔날’. /CJ ENM

먼저 현빈은 새로운 임무를 띠고 남한 파견된 엘리트 북한 형사 림철령으로 돌아와 전편을 능가하는 강도 높은 액션은 물론, 한층 여유롭고 인간미 넘치는 매력을 발산할 전망이다. 유해진은 여전히 ‘짠내’나는 생계형 남한 형사 강진태로 분해 막중한 임무 속 강력한 웃음과 활약으로 극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1편에서 진태의 처제 박민영 역으로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를 치른 임윤아는 전편보다 더 커진 존재감과 에너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 다니엘 헤니는 미국 FBI 소속 잭으로 분해 현빈‧유해진과 함께 글로벌 ‘케미’를 선보이고, 진선규는 북한 범죄 조직의 리더 장명준 역을 맡아 팽팽한 긴장감을 불어넣는 강력한 빌런 캐릭터를 소화한다. 

1일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글로벌한 삼각 공조의 시작을 알리며 기대감을 높인다. 특히 새로운 임무를 띠고 남에 내려온 북한 형사 철령과 여전히 인간미 넘치는 남한 형사 진태의 반가훈 재회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다채로운 액션 시퀀스도 눈길을 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케일로, 더욱 강력한 재미와 볼거리를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오는 9월 개봉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