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성규가 영화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으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김성규가 영화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으로 강렬한 연기 변신을 선보였다. /롯데엔터테인먼트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김성규가 영화 ‘한산: 용의 출현’(감독 김한민)으로 또 한 번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다. 파격적인 비주얼 변신부터 능숙한 일본어 연기, 흠잡을 데 없는 캐릭터 소화력까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관객을 매료한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박해일 분)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이다. 

2017년 7월 개봉해 1,761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박스오피스 대기록을 수립한 ‘명량’에 이은 김한민 감독의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두 번째 작품으로, 지난달 27일 개봉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극장가를 사로잡고 있다. 

‘한산: 용의 출현’은 세계 역사상 손꼽히는 해전이자 임진왜란 7년 동안 가장 큰 승리를 거둔 최초의 전투 ‘한산해전’을 스크린에 실감 나게 구현한 것은 물론, 새로운 이순신 박해일을 필두로, 변요한(와키자카 역)‧안성기(어영담 역)‧손현주(원균 역)‧김성균(가토 역) 등 다양한 세대의 배우들이 진정성 있는 열연을 펼쳐 호평을 얻고 있다.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김성규. /롯데엔터테인먼트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한 김성규. /롯데엔터테인먼트

극 중 항왜 군사 준사로 분한 김성규의 활약도 빼놓을 수 없다. 준사는 이순신의 신념을 보고 운명을 바꾸고자 항왜 군사가 된 왜군 병사로,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목숨을 걸고 왜군의 결정적인 정보와 작전을 빼내 이순신 장군에게 전하고자 한다. 조선을 위해 싸우는 인물로 전쟁의 의미에 대해 질문을 던지며 묵직한 울림을 안긴다. 

영화 ‘악인전’ ‘범죄도시’, ‘돼지의 왕’ ‘킹덤’ 시리즈까지, 매 작품 폭넓은 연기력과 캐릭터 변신으로 대중을 사로잡아온 김성규는 이번 ‘한산: 용의 출현’에서도 성공적인 연기 변신을 이뤄내며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특히 항왜 군사 캐릭터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삭발을 감행, 파격적인 외적 변신에 도전한 것은 물론, 일본어 연기까지 능숙하게 소화하며 몰입을 도왔다. 김한민 감독이 “이 시대에 감독을 하면서 과연 이런 배우를 만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극찬할 정도로, 김성규는 치열한 노력으로 준사 역할에 완전히 녹아들며 마음을 흔들었다. 그의 활약은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