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이기자의 줌인
4차원 그 이상의 추적극… ‘글리치’가 온다 
2022. 09. 02 by 이영실 기자 swyeong1204@sisaweek.com
​넷플릭스 새 시리즈 ‘글리치’가 10월 7일로 공개일을 확정했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새 시리즈 ‘글리치’가 10월 7일로 공개일을 확정했다. /넷플릭스​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넷플릭스 새 시리즈 ‘글리치’가 공개일을 10월 7일로 확정했다. 글로벌 시청자를 사로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넷플릭스 ‘글리치’는 외계인이 보이는 지효(전여빈 분)와 외계인을 추적해온 보라(나나 분)가 흔적 없이 사라진 지효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으며 ‘미확인’ 미스터리의 실체에 다가서게 되는 4차원 그 이상의 추적극이다. 

‘연애의 온도’ ‘특종: 량첸살인기’ 등 다양한 장르와 현실 감성 가득한 이야기로 재능을 인정받은 노덕 감독과 넷플릭스 시리즈 ‘인간수업’으로 전 세계에 충격을 선사했던 진한새 작가가 의기투합해 제작 단계부터 기대를 모았다. 

평범해 보이지만 외계인을 보는 여자가 사라진 남자친구의 흔적을 쫓으며 시작해 전혀 상상하지 못한 방향으로 확장되는 이야기와 그 안에서 성장해가는 매력적인 두 캐릭터로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배우 전여빈과 나나의 첫 만남도 기대 포인트다. 영화 ‘죄 많은 소녀’를 통해 혜성같이 등장해 ‘해치지 않아’, 드라마 ‘멜로가 체질’ ‘빈센조’,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까지, 출연작마다 연기력과 흥행력을 인정받으며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전여빈은 가끔 외계인을 보지만 안 보이는 척 평범하게 살아가는 홍지효 역을 맡아 독보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드라마 ‘굿와이프’를 통해 성공적인 연기자 데뷔를 치른 뒤 ‘출사표’ ‘오! 주인님’, 공개를 앞둔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등 장르 불문 활발하게 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나나는 미스터리 현상을 쫓는 스트리머이자 지효의 어린 시절 친구 허보라 역을 맡아 강렬한 개성을 보여줄 예정이다. 

중학교 시절 지효가 잠시 실종됐던 일을 계기로 멀어졌던 두 친구는 지효 남자친구 시국의 실종을 계기로 어린 시절 그때처럼 둘만의 세계를 만들어가며 톡톡 튀는 ‘케미스트리’를 완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곧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