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게임사들이 소셜카지노 게임 시장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해외 게임 시장에서도 규제하고 있는 장르임에도 국내 게임 업계가 시장 진입을 서두르고 있는 배경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해외서도 규제하는데… “수익성, 접근성 높은 장르”2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국내 게임사들이 소셜카지노 게임 서비스를 전개하고 있다. 소셜카지노 게임은 △룰렛 △바카라 △슬롯 △블랙잭 등 현실의 카지노를 온라인 및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의
선데이토즈가 아쉬운 지난해 실적을 받아들었다. 애니팡을 제외한 자체 신작 부재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올해 소셜 카지노 게임 시장 진출, 블록체인 사업 등을 통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설 전망이다. 선데이토즈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2% 감소한 3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2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 당기순이익은 37억원으로 270% 증가했다.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6% 감소한 82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0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했
선데이토즈가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지난해 12월 위메이드에 인수된 이후 사업 방향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집중됐던 가운데 새 대표 선임을 계기로 본격적인 블록체인 사업 확장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선데이토즈는 10일 임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신임 대표이사로 이호대 위메이드커넥트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지난 2004년 NHN 한게임 마케팅팀으로 입사한 이후 디지털오션 대표, 엔티게임즈 대표, 위메이드 전무를 거친 IT‧게임 산업 전문 인사다.이 신임 대표는 선데이토즈의 게임, 광고 분
지난해 블록체인 게임 사업을 확장하며 시장 입지를 빠르게 선점한 위메이드가 올해 게임업계에 자사의 기축통화 ‘위믹스’를 안착시킨다는 목표를 제시했다.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1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 우리의 미션은 오픈 게이밍 블록체인을 완성하고 위믹스를 명실상부한 ‘게임계 기축통화’로 확고하게 자리 잡는 것”이라고 밝혔다. 장 대표는 “게임과 블록체인의 결합을 개척한 우리에게 우세한 게이밍 블록체인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 왔다. 어느 한국 회사도 한 적 없고 어느 한국인들도 경험이 없는 분야”라며 “게임
위메이드가 국내 캐주얼 게임 개발사 ‘선데이토즈’를 인수한다. 블록체인 사업에 힘을 실어왔던 위메이드는 선데이토즈 인수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 대응하고 블록체인 기반 게임 사업을 보다 확장해 시장 입지를 선점하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 게임 포트폴리오 확보… 단기간 수익성까지 잡을 듯 21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위메이드이노베이션과 선데이토즈는 지난 20일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이노베이션은 위메이드의 싱가포르 자회사인 위메이드트리PTE의 100% 자회사
선데이토즈의 대표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가 올해로 서비스 5주년을 맞는다. 이와 함께 국민 게임으로 평가받으며 높은 인기를 기록하고 있는 애니팡3의 주요 기록들도 공개됐다.선데이토즈는 23일 애니팡3의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세운 다양한 기록들을 공개했다. 먼저 지난 5년간 애니팡에서 사용된 하트수는 약 117억개로 집계됐다. 퍼즐 1회 당 하트 1개가 사용되는 점을 감안하면 하루 평균 640만여건의 퍼즐 플레이가 진행된 것이다.애니팡3의 ‘도전낚시왕’, ‘팡팡운동회’ 등 미니게임은 하루 약
월트 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가 게임 사업 확장에 나서는 모양새다. 그동안 자사의 지식재산권(IP) 기반으로 국내 여러 게임사들과 협업을 통해 게임 사업을 전개해왔던 디즈니가 IP 영향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새로운 수익원 발굴에 나서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되고 있다.◇ 자사 IP 기반 신작 대거 출시… 수익원 발굴 나서나21일 게임 업계 등에 따르면 디즈니 코리아는 디즈니 캐릭터를 기반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작 게임을 새롭게 선보이고 기존에 출시된 게임들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등 포트폴리오를
국내 중견 게임사들의 올해 1분기 실적이 줄줄이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신작 출시 여부와 해외 시장 매출 등이 성적을 좌우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락세를 면하지 못한 게임사는 상반기 중 신작을 출시하고 반등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그렇지 않은 게임사는 해외 시장 매출, 신작 흥행을 견인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말부터 올해 1분기까지 별다른 신작을 선보이지 않았던 국내 중견게임사는 실적 하락세를 면하지 못했다. 펄어비스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4.5% 감소한 131억원으로 집계됐다.
국내 중견 게임사 선데이토즈가 합병을 통한 몸집 키우기에 나선다. 지난해 성장세를 기록한 선데이토즈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게임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리겠다는 행보로 풀이된다. 선데이토즈는 자회사 ‘선데이토즈플레이’와 관계사 ‘링스게임즈’를 합병, 신설 법인 ‘플레이링스’를 출범시킨다고 26일 밝혔다. 선데이토즈플레이는 선데이토즈가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는 지난 2015년 설립된 게임사다. 애니팡맞고를 비롯한 ‘애니팡포커’, ‘슬롯메이트’ 등 캐주얼 게임과 개발 경험‧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링스게임즈
국내 토종 앱스토어 ‘원스토어’가 최초로 연간 흑자를 달성했다. 게임 사업을 비롯한 스토리 콘텐츠, 비게임, 쇼핑 사업 등에서의 성장이 돋보였다.원스토어는 지난 2016년 창립 이후 약 5년 만에 지난해 당기순이익의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해 4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갱신하며 10분기 연속 거래액 성장을 견인했다.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에 따르면 지난해 원스토어의 성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34.4% 증가했다. 이는 같은 기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글로벌
올해 개최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넷게임즈가 개발한 넥슨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V4’가 수상했다. 본상 후보로 오른 각 모바일 타이틀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대상의 명예를 안았다.◇ 대상 오른 ‘V4’… 최우수상에 ‘로드 오브 히어로즈’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의 후원으로 18일 개최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대상은 넷게임즈가 개발한 넥슨의 V4가 수상했다. 박용현 넷게임즈 대표 “10년 만에 신규 지식재산권(IP)으로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인기 시리즈 애니팡 신작 ‘애니팡4’를 출시했다. 직전 시리즈 애니팡3보다 많은 이용자들로부터 관심을 받은 만큼 흥행성적표를 받아들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애니팡4는 애니팡 시리즈의 최신 퍼즐 게임으로 하루 평균 60만명이 즐기는 이전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기대작이다. 전작 애니팡3가 출시된 이후 선데이토즈가 3년 9개월만에 선보인 시리즈 신작이기도 하다.애니팡4는 고도화된 퍼즐과 플레이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들을 보강한 것이 특징이다. 퍼즐 플레이의 경우 애니팡3에서 인기를 이끌었던 회전
올해 상반기 클래식 및 장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신작의 출시와 흥행이 줄을 이었다. 올해 하반기에도 이러한 분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신규 IP 부재와 점점 축소되는 장르폭 등 게임산업 전반의 정체기에 대한 아쉬운 목소리도 나온다.올해 상반기 많은 주목을 받았던 대형사 게임은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넷마블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스틸얼라이브’ 등이다.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클래식 IP 카트라이더를 활용한 게임으로 이미 중국
올해 상반기를 장식할 마지막 신작들이 쏟아진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신작 라인업 상당 부분을 차지했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는 다른 장르와, 그래픽으로 승부수를 띄운 신작들이 받아들 성적표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넥슨은 일렉트로닉아츠(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스포츠 장르 모바일 신작 ‘피파모바일’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에 10일 출시했다. 이번 신작은 기존에 출시돼 있는 피파모바일과는 전혀 다른 게임이다.피파모바일은 36개의 리그, 650개 이상의 클럽, 1만7,0
전세계적으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자택에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게임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올해 초 적잖은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상승세를 타자 국내 중견게임사들의 상장 움직임에 관심이 집중된다.지난해부터 상장 소식을 전해온 게임사는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스마일게이트RPG, T3엔터테인먼트 등이다. 이들 중 최근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게임사는 카카오게임즈다. 현재 카카오게임즈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을 기업공개(IPO) 공동 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 작업에
올해 1분기 코로나19 사태로 특수를 누린 국내 중견게임사들이 2분기에도 신작을 출시하며 상승세를 이어간다.펄어비스는 21일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PC게임 ‘섀도우 아레나’를 사전 출시했다. 국내 이용자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은 스팀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이용자들은 신규 추가 영웅 ‘벤슬라’까지 총 10종의 영웅으로 섀도우 아레나를 플레이할 수 있다. 특정 자세에 따라 공격, 방어 스킬이 달려 전략적인 대전을 펼칠 수 있다. 펄어비스는 기존의 영웅들과 다른 컨셉트와 유니크한 경험을 목표로
국내 중견게임사들이 올해 상반기 모바일 신작 출시를 앞두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각 사를 대표하는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들이어서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한빛소프트는 지난달부터 모바일 신작 ‘퍼즐 오디션’ 사전등록을 실시하고 있다. 퍼즐오디션은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IP를 활용한 한빛소프트의 신작이다. 국내 최초 실시간 50인 배틀로얄 퍼즐 등 차별화된 콘텐츠가 특징이다.이와 함께 3매치 장르에 오디션 특유의 댄스, 패션, 커뮤니티, 배틀 등의 콘텐츠를 더했고 블록을 터트릴 때마다 나
코로나19로 전세계가 패닉에 빠진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의 올해 전략 구상은 차질없이 진행되는 모양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세가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각 게임사들은 당초 계획들을 예정대로 추진하는데 주력할 전망이다.게임사들은 올해 초 예고했던 신작들을 차질없이 출시하고 있다. 모바일에서는 △넷마블의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A3:스틸얼라이브’ △웹젠의 올해 첫 신작 ‘뮤 이그니션2’ △그라비티의 시뮬레이션역할수행게임(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조이시티
3월 마지막주 슈퍼주총이 열린 IT업계에서는 각 사를 진두지휘한 수장들의 연임이 줄줄이 확정됐다. 이들은 올해 초부터 터진 코로나19의 이슈를 수습하고 지난해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게임사들은 올해 상승세를 타기 위한 신작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대표이사들의 연임을 확정했다. 넷마블은 27일 방준혁 의장의 3년 연임을 확정했다. 방 의장은 지난 2014년부터 넷마블을 지휘하며 몸집을 키우고 명실상부 모바일 게임 명가로 키워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2017년 중국 게임사들의 공세와 주 52시간제
하반기 시작을 앞둔 중소중견 게임사들의 움직임이 심상찮다. 지난해 신작 부재, 기존 게임의 수익성 악화 등으로 실적 부진을 겪은 이들 게임사들이 절치부심의 각오로 돌파구를 찾고 있어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중소중견게임사들은 하반기 ‘신작’과 ‘글로벌’이라는 투트랙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올해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실적 개선의 돌파구 마련에 본격 팔을 걷어붙이는 모양새다. 눈에 띄는 곳은 단연코 게임빌이다. 게임빌은 오는 26일 유럽·북미부터 일본·대만·홍콩 지역까지 영역을 넓힌 모바일 MMOR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