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하루 만에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되찾았다. 개봉 첫날 1위로 데뷔한 ‘댓글부대’(감독 안국진)는 하루 만에 관객 수가 급감하면서 흥행에 적신호가 켜졌다.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28일 6만7,794명의 관객을 불러 모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22일 개봉 후 줄곧 정상의 자리를 지켰던 ‘파묘’는 지난 27일 ‘댓글부대’의 개봉과 함께 한 계단 내려와 2위에 자리했으나, 하루 만에 다시 정상의 자리를 꿰차며 저력을 보여
박스오피스 왕좌가 바뀔까. 영화 ‘댓글부대’(감독 안국진)가 개봉을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새로운 흥행 바람을 예고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댓글부대’는 개봉을 2일 전인 지난 25일 오전 10시 30분 실시간 예매율 27.5%로 전체 영화 예매율 1위에 오른 뒤, 26일 현재까지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달 22일 개봉 후 줄곧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파묘’를 예매율에서 앞서며 새로운 왕자의 탄생을 예고해 이목을 끈다. ‘파묘’는 26일 오전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마침내 ‘천만’ 관객을 돌파했다. 연일 무서운 기세로 흥행 기록을 갈아치운 ‘파묘’는 올해 첫 천만 영화이자, 오컬트 최초 천만 영화에 등극하며 새 역사를 썼다.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24일 오전 9시 누적 관객 수 1,000만1,642명을 기록하며 올해 첫 천만 영화의 탄생을 알렸다. 역대 32번째, 한국 영화로는 23번째 천만 돌파 기록이다. 이날까지 ‘파묘’가 총 불러들인 관객은 1,020만9,062명이다. 개봉 첫날부터 반응은 뜨거웠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28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며 952만 관객을 돌파했다. 1,000만 관객까지 단 48만명만 남겨 두고 있어 올해 첫 ‘천만 영화’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20일 하루 동안 6만9,875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지난달 22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에 오른 뒤 여전히 자리를 지키며 흔들림 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어 이목을 끈다.누적 관객 수는 952만2,759명
2월 극장가는 다양한 장르 영화 흥행으로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60%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관객 수 역시 큰 폭으로 증가하며 활력이 되살아났다. 19일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개한 ‘2024년 2월 한국 영화산업 결산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월 전체 매출액 1,105억원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7~2019년 2월 전체 매출액 평균(1,458억원)의 75.8% 수준을 회복했다. 전년 동월 대비로는 60.1%(415억원) 증가했다. 2월 전체 관객 수는 1,146만명으로 2017~2019년 2월 전체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거침 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며 800만 고지까지 넘겼다. 올해 첫 번째 ‘천만’ 영화가 탄생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1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10일 하루 동안 47만2,295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킨 것은 물론, 누적 관객 수 804만1,973명을 기록하며 8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지난 주말(8일~10일) ‘파묘’가 불러들인 관객은 무려 127만5,219명이었다. 2위에
지난해 한국영화는 여성 주연 활약이 돋보였으나 다른 직종 성비 불균형은 계속됐다. 고예산이 투입된 상업 영화에서는 남성 중심 현상이 지속되면서 여성의 상업 영화 진출, 다양성 재현이 퇴보했다.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가 7일 발표한 ‘2023년 한국영화 성인지 결산’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개봉한 한국 영화 183편 중 여성 감독은 49명(22.8%)이었다. 순제작비 30억원 이상 상업 영화 35편만을 살펴보면 여성 감독은 영화 ‘교섭’ 임순례 감독 단 1명(2.7%)이었다. 183편 중 여성 제작자는 7
지난 1월 극장가 전체 매출액이 코로나19 이전 평균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지난 28일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개한 ‘2024년 1월 한국 영화산업 결산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 전체 매출액 747억원으로, 2017~2019년 1월 전체 매출액 평균(1,743억원)의 42.8% 수준에 불과했고 전년 동월 대비 39.8%(494억원) 줄었다. 1월 전체 관객 수는 775만명으로 2017~2019년 1월 전체 관객 수 평균(2144만명)의 36.2% 수준이었고, 전년 동월 대비로는 31.1%(350만명) 감
흥행 기세가 심상치 않다.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하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가 상반기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듄: 파트2’(감독 드니 빌뇌브)의 개봉에도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2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지난 28일 38만4,610명의 관객을 불러 모아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지난 22일 개봉한 뒤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어 이목을 끈다. 특히 개봉 첫날 33만명을 동원하며 올해 개봉
장재현 감독의 신작 ‘파묘’가 개봉 첫날 33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했다. 개봉 이후 줄곧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던 ‘웡카’를 제치고 한국 23일만에 왕좌를 차지한 한국 영화로 이목을 끈다. 2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파묘’는 개봉 첫날인 지난 22일 33만189명을 불러 모았다. 이는 올해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에 해당하는 것은 물론, 지난해 최고 흥행작 ‘서울의 봄’의 오프닝 스코어 20만3,839명을 뛰어넘은 기록이다. 장재현 감독 작품 중 최고 오프
지난해 극장가는 2년 연속 연 매출액 1조원 및 연 관객 수 1억명을 상회했지만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의 65.9% 수준에 머물렀다. 한국 영화는 ‘천만’ 달성 작품이 2편 나왔지만 소위 말하는 ‘중박’ 흥행작은 없었다. 20일 영화진흥위원회는 지난해 한국 영화산업의 주요 부문별 시장 동향을 집계한 ‘2023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보고서를 발표했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보고서는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다수 관련사의 자료 협조를 받아 작성됐다.지난해 극장 전체
영화 ‘파묘’(감독 장재현)를 향한 국내외 반응이 뜨겁다. 베를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상영 후 뜨거운 호평을 얻은 데 이어, 국내 개봉을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를 달성하며 최고 기대작의 면모를 입증했다. 먼저 ‘파묘’는 지난 16일(현지시각) 제74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상영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배급사 쇼박스에 따르면, 첫 공식 상영이 종료된 후 관객들의 박수갈채와 환호가 이어졌다. 상영 후 진행된 Q&A 시간에는 영화의 메시지와 캐릭터, 장르에 대한 심도 깊은 질문들이 쏟아지며 장재현 감독의
총선이 두 달이 채 남지 않은 가운데 극장가에 정치인의 삶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두 편이 이례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주목받고 있다. 영화 ‘건국전쟁’(감독 김덕영)과 ‘길위에 김대중’(감독 민환기)이 그 주인공이다. 1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일 개봉한 ‘건국전쟁’은 지난 15일 5만1,121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에 자리했다. 설 특수를 노리고 개봉한 ‘소풍’ ‘도그데이즈’ ‘데드맨’ ‘아가일’ 등 한국 영화 신작과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모두 제친 기록으로 이
올해 최고 기대작 영화 ‘듄: 파트2’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예매 오픈과 동시에 실시간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조짐을 예고했다. 전편에 이어 다시 메가폰을 잡은 드니 빌뇌브 감독은 더 완벽해진 영화적 세계로 관객의 높은 기대치를 충족할 전망이다. ‘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 분)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2021년 개봉해 전 세계 박스오피스 4억200만달러 흥행 수익을 올린 것은 물론,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설 연휴 극장가 승자는 영화 ‘웡카’(감독 폴 킹)였다. 반면 명절 특수를 노리고 개봉한 한국 영화 신작들은 부진한 성적을 기록했다. 1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관객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영화는 ‘웡카’였다. 연휴 동안 총 75만494명이 이 영화를 관람했고 누적 관객 수 181만3,445명을 기록했다. 올해 최고 흥행 스코어도 달성했다. 특히 한국 영화 ‘도그데이즈’(감독 김덕민), ‘데드맨’(감독 하준원), ‘소풍’(감독 김용균) 등과
영화 ‘웡카’(감독 폴 킹)가 개봉 첫날 17만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했다. 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웡카’는 개봉 첫날인 지난달 31일 17만9,740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전날까지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던 ‘시민덕희’를 압도적인 격차로 제치고 왕좌를 차지해 이목을 끈다. ‘위시’(11만514명), ‘외계+인’ 2부(9만4,445명), ‘시민덕희’(6만1,197명) 등을 넘어 올해 개봉작 중 최고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기도 했다.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개봉 10주 차에도 꾸준히 관객을 불러 모으며 역대 한국 영화 흥행 6위를 달성했다. 1,300만 관객도 목전에 두고 있어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지난 25일 7,778명을 추가하며 누적 관객 수 1,298만6,918명을 기록했다. 이는 최동훈 감독의 ‘도둑들’(2012) 최종 관객 수 1,298만4,701명을 넘어 역대 한국 영화 박스오피스 6위에 해당하는 기록으로 이목을 끈다.
지난해 12월 극장 매출액이 팬데믹 이전 87.9% 수준을 회복했다. 연간 누적 맥출액 역시 전년도에 이어 1조원을 상회했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개한 ‘2023년 12월 한국 영화산업 결산 발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전체 매출액은 1,643억원, 관객 수는 1,670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팬데믹 이전 12월 전체 매출액 평균(1,870억원)의 87.9%, 관객수 평균 (2,276만명)의 73.4% 수준으로, 같은 해 5월 개봉한 ‘범죄도시3’ 흥행 이후 가장 높은 회복세를 보였다. 전월 대비
영화 ‘외계+인’ 2부(감독 최동훈)가 개봉 첫날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다만 9만명을 불러 모으는데 그치면서 1부의 오프닝 스코어를 넘진 못했다. 1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외계+인’ 2부는 개봉 첫날인 지난 10일 9만4,446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로 데뷔했다. 전날까지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던 ‘위시’는 한 계단 내려와 2위에 자리했다. 그러나 10만명이 채 되지 않은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알렸다. 이는 ‘외계+인’ 1부의 개봉 첫날
새해에도 식지 않는 흥행 열기다.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를 잡고,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정상을 탈환했다. 전체 1위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신작 ‘위시’(감독 크리스 벅‧폰 비라선손)가 차지했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서울의 봄’은 지난 4일 4만5,301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4만4,837명을 기록한 ‘노량: 죽음의 바다’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지난해 11월 22일 개봉한 ‘서울의 봄’은 개봉 7주 차에도 지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