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이 올해 첫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다. 현재 유명 지식재산권(IP) 기반으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출시를 앞당기고 지난해 부진했던 게임 사업 부문 실적을 개선할 수 있는 타이틀로 자리잡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NHN은 13일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신윷놀이2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윷놀이2M은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신윷놀이2의 모바일 버전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캐주얼 보드게임이다. 전통적인 윷놀이 방식에 찬스와 미니게임, 거점 확보 등 전략적 요소를
NHN이 지난해 게임사업 부문을 대대적으로 개편하며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선언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빠르게 변하는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 주목을 끌만한 신작 라인업, 차별화된 마케팅 및 서비스, 핵심 개발 인력 부재 등 게임 사업 성장을 위한 전략이 부족했다는 평가들이 나온다.◇ 게임 매출만 감소… 업계선 “개선 의지 있나”10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NHN의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8.2% 증가한 1,025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814억원으로 전년 동기
NHN이 올해 3분기 비대면 결제 사업 부문 NHN 페이코(이하 페이코)의 견조한 성장에 힘입어 지난 분기의 상승세를 이었다. 올해 하반기 들어서며 조직개편 등을 통해 무게를 실었던 게임 사업 부문은 소폭 성장하는데 그쳤다.NHN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5% 증가한 274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4,1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2% 올랐다. 당기순이익은 32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부문별로 가장 많은 성장세를 보였던 사업은 커머스 사업과 결제 및 광
NHN이 올해 하반기 본격적으로 게임 사업 확장에 나선다. 비대면 결제, 클라우드, 공공 사업 등으로 분위기를 탄 NHN이 게임 사업을 견인하고 한 단계 도약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한 달만에 모바일 신작만 3종 출시… 장르도 다양NHN은 다양한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신작들의 국내외 출시 소식을 알렸다. 먼저 지난 12일에는 1인칭 슈팅(FPS) 게임 ‘크리티컬 옵스:리로디드’를 한국, 일본, 대만,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12개국 양대마켓에 정식 출시했다.크리티
지난 90년대를 풍미했던 인기 애니메이션들이 게임으로 다시 돌아온다.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구현함과 동시에 세련된 그래픽, 새로운 콘텐츠를 더해 기존 만화팬들의 유입까지 노린다.먼저 NHN은 모바일 신작 ‘용비불패M’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지난 1996년 만화잡지 ‘소년 매거진 찬스’에 소개된 이후 20년동안 사랑받고 있는 ‘용비불패’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이다. 지난 7월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통해 4만명의 게임 이용자를 대상으로 탄탄한 컨트롤, 시각적 화려함, 편의성 등으로 이용자 몰입도를
NHN이 최근 언택트(비대면) 트렌드에 따른 효과를 누렸다. 결제 및 광고, 커머스 사업 등이 2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다만 콘텐츠 사업 부문에선 하락세를 면하지 못했다.NHN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265억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매출은 4,0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당기순이익은 187억원으로 7.8% 증가했다.사업별로 보면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 매출은 NHN 한국사이버결제 온라인 결제대행(PG),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3%
NHN이 사업조직을 개편하고 자회사를 통합하면서 올해 하반기 게임사업 확장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올린다.NHN 게임 개발 자회사 NHN 픽셀큐브는 2일 NHN 스타피쉬를 흡수 합병했다고 밝혔다. NHN 픽셀큐브는 지난 2014년 2월 NHN의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된 게임 개발 및 운영 전문회사로 일본에서 라인팝 시리즈, 국내에서 퍼즐게임 장르를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NHN 스타피쉬는 PC 한게임 고스톱과 모바일 한게임 신맞고 등 캐주얼‧보드 장르를 중심으로 서비스해왔다.양사의 합병은 서비스 운영의 효율을 제고
NHN이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는 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모바일 신작과 결제‧데이터 사업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NHN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6.6% 증가한 869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8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8% 올랐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177억원, 매출은 4.8% 증가한 4,006억원으로 집계됐다.4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보면 게임 부문에서는 컴파스, 크루세이더 퀘스트, 웹보드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