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메이플스토리’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정보가 일부 공개된다.넥슨은 오는 3월 18일(현지시각)부터 22일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 개발자 콘퍼런스 ‘GDC 2024’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해당 행사에서 넥슨은 개발 중인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넥스페이스(NEXPACE)’ 프로젝트명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NFT(대체불가토큰)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다.김정헌 넥슨 전략 헤드는 20일 ‘GDC 2024’에서 ‘MMORP
“영화의 역사 전 세계 최고 수준인 한국에서 ‘듄: 파트2’를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다.” 2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영화 ‘듄: 파트2’(감독 드니 빌뇌브) 내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드니 빌뇌브 감독과 배우 티모시 샬라메‧젠데이아‧오스틴 버틀러‧스텔란 스카스가드가 참석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듄: 파트2’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 분)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2021년 개봉해
마동석의 액션이 또 통했다. 그의 새 영화 ‘황야’(감독 허명행)가 글로벌 시청자 공략에 완벽히 성공하며 전 세계를 매료했다. 자신의 강점을 고스란히 녹여낸 캐릭터로 또 한 번 흥행에 성공한 그는 “캐릭터 자체보다 액션과 재미에 더 집중해 만들고자 했다”고 중점을 둔 부분을 밝혔다. 마동석이 제작과 주연을 맡은 넷플릭스 영화 ‘황야’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지난달 26일 공개 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
“매튜 본 감독이 새로운 장르를 만들었다.”18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 서울에서 영화 ‘아가일’(감독 매튜 본) 내한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영화의 주역 헨리 카빌‧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샘 록웰이 참석해 취재진과 만나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당초 함께 방문 예정이었던 매튜 본 감독은 건강상의 이유로 불참했다. 오는 2월 7일 개봉하는 ‘아가일’은 자신의 스파이 소설이 현실이 되자 전 세계 스파이들의 표적이 된 작가 엘리(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분)가 위기를 벗어나기 위해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가 개봉 첫날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연말 최고 기대작다운 면모를 입증했다. 21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노량: 죽음의 바다’는 개봉 첫날인 지난 20일 하루 동안 21만6,888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왕좌를 차지했다. 전날까지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던 ‘서울의 봄’은 한 계단 내려와 2위에 자리했다. 이로써 ‘노량: 죽음의 바다’는 ‘서울의 봄’의 오프닝 스코어(20만3,813명)를 넘긴 것은 물론, 예매율 역시 ‘서울의 봄’
아틀란티스 왕국을 이끌 왕의 자리에 오른 아쿠아맨(아서 커리 역/제이슨 모모아 분). 그의 앞에 세상을 뒤흔들 강력한 지배 아이템 ‘블랙 트라이던트’를 손에 넣게 된 블랙 만타(야히아 압둘 마틴 2세 분)가 나타난다. 그동안 겪지 못했던 최악의 위협 속 아쿠아맨은 절대적 힘이 부족한 상황에 처하고, 블랙 만타와 손을 잡았던 이부동생 옴(패트릭 윌슨 분)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아쿠아맨은 옴과 함께 아틀란티스 왕국 그리고 세상을 구할 수 있을까. 영화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감독 제임스 완)은 아틀란티스의 왕이
오는 20일 올해 극장가 마지막 주자로 동시 출격하는 세 편의 신작 ‘노량: 죽음의 바다’(감독 김한민),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감독 제임스 완), ‘트롤: 밴드 투게더’(감독 월트 도른‧팀 헤이츠)가 관객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의 흥행 독주를 끊고 왕좌를 차지할 수 있을까.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작품은 ‘노량: 죽음의 바다’다. 1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개봉을 5일 앞둔 이날 오전 9시 기준 ‘노량: 죽음의 바다’는 실시간 예매율 23.8%, 사전
영화 ‘서울의 봄’(감독 김성수)이 연말 극장가를 살리고 있다. 11월 관객의 발걸음을 극장으로 이끌며 매출액 증가를 이뤄냈다.14일 영화진흥위원회가 공개한 ‘2023년 11월 한국 영화산업 결산 발표’ 자료에 따르면, 11월 전체 매출액은 732억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15.4%(98억원) 증가했다. 지난달 매출액(674억원)과 비교해서도 8.6%(58억원)가 늘어났다. 이는 팬데믹 이전인 2017~2019년 11월 전체 매출액 평균(1347억원)의 54.3% 수준에 해당한다. 11월 전체 관객 수는 764만
2021년 개봉해 전 세계 관객을 매료한 영화 ‘듄’이 두 번째 이야기 ‘듄: 파트2’로 돌아온다. 2024년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연출을 맡은 드니 빌뇌브 감독이 직접 한국을 찾아 작품을 향한 자신감을 내비치며 기대감을 높였다. 8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듄: 파트2’ 푸티지 시사회 및 내한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본편의 첫 오프닝 9분에 대한 푸티지 상영은 물론, 각본과 연출을 맡은 드니 빌뇌브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
확장된 세계관과 압도적 수중 액션, 다채로운 볼거리로 관객 취향 저격에 나선다. 제임스 완 감독을 비롯, 오리지널 제작진이 다시 뭉쳐 높은 완성도를 담보한다. 영화 ‘아쿠아맨 로스트 킹덤’이다.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은 아틀란티스의 왕이 된 아쿠아맨(제임스 모모아 분)이 왕국에 찾아온 최악의 위기와 숨겨진 비밀 속에서 전 세계를 지키기 위해 새롭게 도전하는 위대한 여정을 그린 해양 액션 블록버스터다. 2018년 개봉 국내에서만 504만 관객을 동원하며 흥행에 성공한 DC히어로 무비 ‘아쿠아맨’(2018)의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산업계 혁신의 핵심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글로벌 IT기업 간 기술 확보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이는 ‘모바일 사업’ 분야에서도 마찬가지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얼라이드마켓리서치’에 따르면 모바일 기기용 AI 시장 규모는 2030년 848억달러(110조8,336억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이 같은 시장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업계도 서둘러 자사용 모바일 AI기술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애플의 경우, ‘AJAX’라는 프로젝트 하에 ‘애플GPT’로 불리는 AI챗봇 서비스를 개발
“캡틴 마블과 모니카 램보 그리고 미즈 마블, 세 명의 캐릭터가 팀을 이뤄 함께 나아가는 여정을 그린 작품.”7일 오전 영화 ‘더 마블스’(감독 니아 다코스타) 화상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연출과 공동 각본을 맡은 니아 타코스타 감독이 참석해 작품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배우들은 할리우드 파업 여파로 참석하지 못했다.오는 8일 개봉하는 ‘더 마블스’는 우주를 지키는 히어로 캡틴 마블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 분)가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모니카 램보(테요나 패리스 분), 미즈 마블 카말라 칸(
할리우드에서 주목받고 있는 신예 감독 니아 다코스타의 손에서 탄생한 ‘더 마블스’는 어떤 모습일까. 새로운 스타일의 마블 영화가 탄생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더 마블스’는 우주를 지키는 히어로 캡틴 마블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 분)가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모니카 램보(테요나 패리스 분), 미즈 마블 카말라 칸(이만 벨라니 분)과 위치가 바뀌는 위기에 빠지면서 뜻하지 않게 새로운 팀플레이를 하게 되는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다. 2019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슈퍼히어로 ‘캡틴 마블’의 두 번째 이야기 ‘더 마블스’(감독 니아 다코스타)가 화려한 팀플레이를 예고, 기대감을 높였다. ‘더 마블스’는 우주를 지키는 히어로 캡틴 마블 캐럴 댄버스(브리 라슨 분)가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모니카 램보(테요나 패리스 분), 미즈 마블 카말라 칸(이만 벨라니 분)과 위치가 바뀌는 위기에 빠지면서 뜻하지 않게 새로운 팀플레이를 하게 되는 히어로 액션 블록버스터다. 2019년 개봉해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캡틴 마블’ 후속편으로, ‘캔디맨’ 리
청년인구 문제는 대부분의 지역 도시가 품고 있는 공통된 숙제다. 지역에선 청년인구 유입을 확대하기 위해 각종 시책 사업을 쏟아내고 있으나 수도권 대도심에 청년 쏠림 현상은 날로 심해지고 있다.그러나 대도시가 아닌 지역에서 ‘제2의 인생’을 당당히 일궈나가는 이들도 존재한다. 나아가 외부인들을 지역 사회와 연결해 지역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달하고자 하는 청년들도 있다. 는 지난 8일 인천 강화군 강화도 본섬에 정착해 이러한 삶을 일궈가고 있는 청년 3명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봤다.◇ 강
영화 ‘엘리멘탈’(감독 피터 손)이 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무서운 흥행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엘리멘탈’은 지난 6일 9만5,078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달 14일 3위로 출발한 ‘엘리멘탈’은 입소문을 타고 개봉 10일 만에 박스오피스 1위로 역주행에 성공한 뒤, 13일 연속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어 이목을 끈다. 누적 관객 수는 260만5,692명으로, 올해 개봉한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중 최고 스코어를 기
영화 ‘엘리멘탈’(감독 피터 손)이 개봉 2주차 주말, 전주보다 더 많은 관객을 불러 모으며 개봉 후 첫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 흥행 역주행에 성공했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14일 개봉한 ‘엘리멘탈’은 지난 주말(23일~25일) 49만8,619명의 관객을 동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42만2,075명을 불러 모았던 개봉 첫 주말(16일~18일) 기록을 넘어선 것으로, 흥행 역주행에 성공해 이목을 끈다. 특히 지난달 31일 개봉한 뒤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 굳건
지난 5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로 극장가를 매료한 할리우드 배우 폼 클레멘티에프가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으로 다시 관객 앞에 선다. 미스터리한 암살자 파리로 분해 또 다른 얼굴을 보여줄 예정이다.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은 모든 인류를 위협할 새로운 무기가 잘못된 자의 손에 넘어가지 않도록 추적하던 에단 헌트(톰 크루즈 분)와 IMF팀이 미스터리하고 강력한 적을 만나게 되면서 팀의 운명과 임무 사이 위태로운 대결을 펼치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극장가에 또 한 번 애니메이션 열풍을 몰고 올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감독 조아킴 도스 샌토스‧켐프 파워‧저스틴 톰슨). 흥미를 더할 관람 포인트를 짚어봤다. 오늘(21일) 개봉한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새로운 스파이더맨 마일스 모랄레스(샤메익 무어 분)가 수많은 스파이더맨들과 함께 멀티버스 세계 속 다중 우주의 질서를 잡기 위해 빌런과 대결하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개봉 전부터 쟁쟁한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예매율 1위를 달리며 심상치
영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감독 조아킴 도스 샌토스‧켐프 파워‧저스틴 톰슨)가 쟁쟁한 경쟁작들을 모두 제치고 전체 예매율 1위에 등극하며 흥행을 예고했다. 국내 극장가에 또 한 번 애니메이션 영화 열풍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19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오는 21일 개봉하는 ‘스파이더맨: 어크로스 더 유니버스’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기준 실시간 예매율 26.5%, 예매 관객 수 5만9,306명으로 전체 1위를 달리고 있다. 현재 박스오피스 정상의 자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