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를 점령하며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감독 미야자키 하야오). 스즈키 토시오 프로듀서는 “최고의 퀄리티를 목표로 만든 작품”이라며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냈다.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신비로운 세계에 우연히 발을 들인 소년 ‘마히토’가 미스터리한 왜가리를 만나 펼쳐지는 시공초월 판타지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 위의 포뇨’ 등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가 ‘바람이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감독 미야자키 하야오)가 13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출격을 앞둔 마블 신작 ‘더 마블스’(감독 니아 다코스타)는 예매율 1위를 달리며 왕좌 교체를 예고했다. 7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지난 6일 2만8,306명의 관객을 불러 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지난달 25일 개봉과 동시에 정상에 오른 뒤 13일 연속 자리를 지키고 있어 이목을 끈다. 누적 관객 수는 151만408명으로, 개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모든 것을 집대성한 작품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예매율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 16일 배급사 메가박스중앙에 따르면, 오는 25일 개봉하는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는 이날 오전 10시 20분 기준 전체 예매율 정상에 올랐다. 개봉을 무려 10일 앞두고 달성한 기록으로 이목을 끈다.특히 오는 18일 개봉하는 인기 가수 김호중의 다큐멘터리 ‘바람 따라 만나리: 김호중의 계절’은 물론,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고 있는 ‘30일’을 모두 제치고 압도적 예매율을
“300만 관객을 돌파하면 다시 한국에 오겠다고 약속했는데, 순식간에 400만을 넘고 500만 관객을 목전에 두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제 작품을 봐주신 건지, 반은 신기하고 반은 감격스러운 마음이에요.”영화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지난달 8일 개봉 이후 35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킨데 이어, 올해 한국에서 개봉한 영화 중 흥행 1위
넷마블이 글로벌 시장에 모바일 게임 ‘제2의나라: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나라)’를 출시했다. 올해 1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하며 부진에 빠진 넷마블이 제2의나라의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반등에 나설지 업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넷마블은 25일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제2의나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2의나라는 일본의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역할수행게임(RPG) ‘니노쿠니’를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제작해 지브
올해도 국내 게임산업을 결산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개최될 예정이다. 상반기부터 대형 모바일 게임들이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던 가운데 수상의 영예를 안을 게임들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상·하반기 휩쓴 모바일 게임들, 후보 오를듯한국게임산업협회는 오는 11월 17일 ‘2021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대상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등 본상을 비롯해 ‘인기게임상’,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한다. 올해 게임대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넷마블이 올해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를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상하며 고성장을 예고하고 나섰다. 이달 출시한 모바일 MMORPG ‘제2의나라’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에도 MMORPG 신작을 기반으로 분위기를 이어간다는 전략이지만 기존 MMORPG의 한계를 극복할 중장기적 전략에 대한 고심이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하반기, 대형 IP 신작 출격… “진입장벽 해소 전략 필요”넷마블은 올해 하반기 마블엔터테인먼트(이하 마블)과의 두 번째 협업 프로젝트 모바일 신작 ‘마블 퓨처 레볼루션’을 선
넷마블이 지난 10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나라’를 정식 출시했다. 올해의 대형작 중 하나로 꼽히는 신작인 만큼 이용자들과 업계의 관심을 한몸에 받으며 출시됐다.제2의나라는 일본의 게임 개발사 레벨파이브와 지브리 스튜디오가 협업해 개발한 ‘니노쿠니’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다. 넷마블은 니노쿠니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랜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하는데 방점을 찍었다.출시 초반임에도 제2의나라 인기는 상당
넷마블이 지난 10일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 나라’가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의 리니지 형제들을 맹추격하고 있다. 대중성을 확보해 다양한 연령대의 이용자들을 유입시키고 해외 게임 시장에서도 높은 반응을 끌어내면서 장기 흥행을 견인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넷마블이 지난 10일 출시한 제2의 나라가 국내 모바일 게임 매출 최상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엔씨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과 ‘리니지2M’을 제치고 지난 17일 구글플레이에서 한때 매출 1위에 올랐다. 넷마블이 지난해
넷마블이 지난 10일 출시한 모바일 신작 ‘제2의 나라’의 흥행 조짐이 심상치 않다. 지난 2019년 출시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에 이어 넷마블의 성정세를 견인할 일본 지식재산권(IP) 기반의 타이틀로 자리 잡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된다.넷마블은 지난 10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 나라를 출시했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협업으로 개발된 유명 게임 IP ‘니노쿠니’를 기반으로 하는 신작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하고 카
넷마블의 올해 첫 모바일 신작 ‘제2의 나라’ 출시가 임박했다. 흥행 여부에 대한 업계와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넷마블이 인기리에 서비스해온 타이틀들의 흥행 요소들을 이식한 만큼 출시 전부터 흥행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는 분위기다.◇ 흥행 타이틀 다수 보유… 서비스 운영 방향 승부 가를 듯넷마블은 오는 10일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 나라’를 출시한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협업으로 개발한 유명 게임 지식재산권(IP) 니노쿠니를 기반으로 하는 넷마
지난해에 이어 올해 상반기에도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대형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신규 지식재산권(IP)과 기존 유명 IP를 활용한 신작들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내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퀄리티로 우열 못가려… 업계선 “운영이 승부가를 듯”7일 게임 업계 등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은 올해 상반기 대형 신작들을 출시한다. 먼저 엔씨는 ‘트릭스터M’과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를 올해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넷마블이 올해 상반기 모바일 신작 ‘제2의 나라: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를 시작으로 대형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넷마블은 상반기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 나라를 출시할 계획이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협업으로 개발한 유명 게임 IP 니노쿠니를 기반으로 하는 넷마블의 모바일 신작이다.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하고 카툰 랜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용자들이 게임 세
넷마블이 약 3년만에 ‘제2의 나라’를 정식으로 공개했다. 국내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지브리풍 그래픽과 OST가 인상적인 니노쿠니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넷마블의 제2의 나라가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업계 관심이 집중된다.◇ 3년에 걸친 개발 기간… 6월 정식 출시넷마블은 14일 신사옥에서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제2의 나라를 공개했다. 제2의 나라는 일본의 개발사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의 협력으로 탄생한 콘솔 게임 ‘니노쿠니 시리즈’를 기반으로
오는 2분기 국내 대형게임사인 넷마블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신작 경쟁을 벌인다. 올해의 대작으로 꼽히는 신작들인 만큼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먼저 승기를 잡을 타이틀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대작 타이틀… 업계 “승부 예측 어렵다”3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 중으로 모바일 신작 ‘제2의 나라’를, 엔씨는 모바일 신작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를 출시한다. 제2의 나라와 블소2 모두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신작이다.제2의 나라는 리니지2 레
넷마블이 올해 신작 3종을 기반으로 매출 3조원 달성에 성공할 수 있을지 증권가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넷마블은 올해 ‘세븐나이츠’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유명 게임 IP ‘니노쿠니’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제2의 나라’, 마블 IP를 활용한 ‘마블 퓨처 레볼루션’ 등 모바일 신작 3종을 준비 중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지난 2019년 지스타에서 첫 공개한 후 높은 기대감을 받고 있는 신작으로 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사라진 후 혼돈의 세상을 구원하기
넷마블이 디즈니와 다시 한 번 손을 잡는다. 마블엔터테인먼트에 이어 디즈니와 두 번째 협업을 추진하며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와 입지를 효율적으로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적극 내비치고 있다.양사가 20일 개발 소식을 알린 신작은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다. 디즈니 미러 가디언즈는 디즈니와 픽사의 인기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하며 원작 팬들이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인 ‘미러버스’를 배경으로 한다. 기존 캐릭터들은 미러버스 세계관에 따라 새롭게 디자인돼 등장할 예정이다
넷마블이 올해 1분기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분위기다. 지난달 출시한 모바일 신작의 흥행에 힘입어 탄탄한 차기작들의 출시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올해 받아들 성적표에 대한 기대감도 더해지고 있다.14일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넷마블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한 49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같은 기간 매출은 5,56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수치로 전망된다.이번 실적에는 지난해 출시한 모바일 게임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BTS월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시사위크=홍숙희 기자] 스튜디오 지브리의 시공을 초월한 판타지 신작 '추억의 마니'의 아름다운 여주인공 '마니'와 같이 금발이 잘 어울릴 것 같은 신비스러운 이미지의 스타를 뽑는 투표가 진행돼 누리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이번 설문은 지난 23일부터 포털사이트 네이트에서 진행된 것으로 영화 '추억의 마니' 속 주인공인 '마니'처럼 금발이 잘 어울릴 것 같은 신비스러운 이미지의 스타를 묻은 결과 국민 첫사랑 수지가 과반수가 넘는 60.87%의 비율로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흔들리지 않는 대세임을 입증했다.6명의 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