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유튜브 프리미엄’이 포함된 요금제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없이 유튜브의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는 월정액 서비스를 말한다. LG유플러스는 8일 유튜브 프리미엄과 5G·LTE 통신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상품 ‘유튜브 프리미엄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오는 15일 출시될 예정이다.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없이 즐기기 △백그라운드에서 즐기기 △저장해서 감상하기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는 유료 서비스다.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꾸준히 가입
최근 국내외 IT 시장에서 클라우드 사업이 급부상하기 시작함에 따라 IT 기업들이 클라우드게임 시장 띄우기에 나섰다. 클라우드게임이란 외부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게임이 제공돼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이용자가 시간이나 장소, 기기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그러나 클라우드게임에 대한 이용자들의 평가가 낮고 네트워크 환경도 여전히 불안정하다는 등의 단점이 여전해 대중화 시점은 더욱 늦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IT 기업들, 클라우드게임 서비스 속도… “대중화 장담 못해”올해 마이
단순 통신사업을 넘어 ‘종합ICT기업’으로 거듭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는 이동통신3사가 자신들의 강점인 IT·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MZ세대’를 겨냥한 새로운 사업들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MZ세대란 1980년대 초부터 2000년대 초에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MZ세대들의 특징은 ICT기술 발전이 급격히 가속화되던 1990년대를 거쳐 성장했기 때문에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IT트렌드에 민감하다. 또한 남들과 다른 이색적 경험을
SK텔레콤과 넥슨이 게임사업에서 ‘전방위 초협력’에 나선다. 가상현실(VR)등 5세대 이동통신 5G기반의 실감 미디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함이다.SK텔레콤은 13일 국내 대표 게임사 넥슨과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 및 투자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으로 클라우드게임, 오큘러스VR 등을 운영해온 SK텔레콤의 경험과 넥슨의 게임 산업 역량을 결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게임 산업 콘텐츠 강화와 5G 이용자들에게 실감 서비스 체험을 확장한다는 목표다.양사는 출시 준비중
국내 이동통신 3사가 클라우드 게임 사업 진출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반면 국내 게임사들은 클라우드 게임에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어 자칫하다 경쟁기업들에 새로운 먹거리를 뺏길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31일 시장 조사기관 IHS마켓에 따르면 스트리밍 게임 시장 규모는 지난 2017년 2억3,400만달러(한화 약 2,774억원)에 불과했지만 오는 2023년까지 15억달러(한화 약 1조7,782억원) 수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따라 SK텔레콤(이하 SKT), KT, LG유플러스 모두 클라우드
LG유플러스 모바일 가입자(MNO 및 MVNO)가 1,500만명을 돌파했다. 2019년 3월 1,400만 가입자 달성에 이어 10개월만이다. LG유플러스의 모바일 가입자 수는 지난해 4월 5G 상용화를 발판으로 8% 이상 급성장했다. 최근 5년간 나타난 5~6%대 연평균 성장률을 상회하는 수치다. 가입자 연령대별 분포는 40대가 16%, 20대 15%, 30대 14%, 10대 5% 순으로 나타났다.LG유플러스 측은 지난해 주력한 5G 마케팅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U+VR·AR’, ‘클라우드게임’
SK텔레콤이 5G 및 New ICT 사업 전체의 성장을 가속화가 주요 골자로 하는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실시했다. 지난 5일 SK텔레콤이 밝힌 2020년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 발표에 따르면 먼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이 연임에 성공했다. 또한 SK브로드밴드 대표 겸 미디어사업부장은 최진환 ADT 캡스 사장이 맡게 된다. 아울러 최진환 사장이 SK브로드밴드 대표로 보임이 변경됨에 따라 ADT캡스 대표 겸 보안사업부장 자리는 박진효 ICT기술센터장이 이어받게 됐다.조직 개편 부문에서는 ‘MNO(이동통신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