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개발 자회사 넷마블넥서스가 신작들을 대거 준비 중이다. 그동안 세븐나이츠 지식재산권(IP)의 신작들을 개발하고 흥행을 견인하는데 집중해온 가운데, 새로운 IP 기반의 신작들이 넷마블의 성장동력으로 안착할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장르‧IP 늘리는 넷마블넥서스… 다양성 확보 힘 실을 듯넷마블은 16일 미디어쇼케이스를 열고 넷마블넥서스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정식으로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넷마블넥서스는 오는 7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출시 소식과 새롭게 개발 중인 신작
넷마블이 자사의 대형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모바일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오는 7월 정식 출시한다. 지난 8년간의 세븐나이츠 시리즈 개발 노하우와 최근 글로벌 게임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흥행을 견인하고 자체 IP 성과를 확대하는데 힘을 싣는다는 계획이다. ◇ CCGMMO 장르로 도전장… 영웅카드‧논타겟팅으로 차별화넷마블은 16일 오전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전격 공개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세븐나이츠 IP 기반의 모바일 신작으로 수집형 카드 게임(CCG)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위메이드가 올해 여름 선보일 자체 개발 메인넷 ‘위믹스 3.0’을 전격 공개했다.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함과 동시에 위믹스 3.0 주축 플랫폼으로 모든 가상자산 프로젝트를 전개할 수 있는 위믹스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내달부터 테스트넷 시작… 업계선 ‘위믹스달러’ 발행 우려 시선위메이드는 15일 글로벌 쇼케이스를 통해 자체 개발한 메인넷 위믹스 3.0을 선보였다. 위믹스 3.0은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핵심 과제로 부상하고 있는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하기 위한 △탈중앙화 △보안성 △
국내외 IT 기업들이 클라우드 사업을 수익원으로 만드는데 힘을 싣는 분위기다. 기존 클라우드 사업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접목해 선보이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확장… 커지는 시장 정조준1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내외 IT 기업들이 클라우드 사업 확장에 무게를 싣고 있다. 국내의 경우 네이버는 최근 오픈한 신사옥 ‘1784’를 거점삼아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해 공개한 네이버
최근 국내 음원 업계 시름이 깊어지는 분위기다. 구글의 수수료 인상 강행에 따라 줄줄이 요금을 인상하는 한편 입지 다툼, 콘텐츠 확보 등 난항이 예상되는 가운데 국내 음원 업계가 돌파구를 찾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유튜브뮤직’ 맹추격… 업계선 “단기간 대응 쉽지 않아”13일 업계에 따르면 구글이 자사의 앱마켓 구글플레이의 모든 앱에 수수료 30% 적용 정책을 감행함에 따라 국내 음원 사업자들이 기존 요금을 줄줄이 인상하고 있다. 현재까지 요금 인상 정책을 밝힌 음원 플랫폼은 △멜론 △플로 △바이
국내 대형 게임사인 넥슨,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 등 3N의 블록체인 게임 사업 방향이 나눠지는 모양새다. 이들 모두 블록체인 사업 시작 단계인 만큼 단기간에 높은 성과를 기대하기 어렵지만 향후 사업 향방에 따라 성과가 크게 엇갈릴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 넥슨‧엔씨 ‘NFT’, 넷마블 ‘코인’… 급변하는 시장 예의주시1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넥슨이 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계획을 밝히면서 3N이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다. 넥슨은 지난 8일 ‘2022 넥슨개발자컨퍼런스’를 열고 NFT
지난해 국내 콘텐츠 산업 매출이 136조원으로 집계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를 털어내고 높은 성장세로 돌아선 가운데 국내 게임사들의 글로벌 시장 공략으로 게임 매출 비중은 약 70%를 기록했다. 10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발간한 ‘2021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 산업 동향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콘텐츠 산업의 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 오른 136조4,000억원으로 집계됐다. 2020년 코로나19로 1.2%의 성장률을 보인 점을 감안하면 크게 오른
넥슨이 올해 본격적인 대체불가능토큰(NFT) 시장 진입을 선언했다. 국내 여러 게임사들 중 후발대로 시장 진입에 나섰지만, 대형 지식재산권(IP) 파워를 앞세워 시장 공략을 예고한 만큼 국내외 NFT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 국내외 대형 IP 앞세운 넥슨… 입지 사수 치열해질 듯넥슨은 8일 ‘2022 넥슨개발자컨퍼런스(NDC)’ 키노트를 통해 NFT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전격 공개했다. 키노트 진행을 맡은 강대현 넥슨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블록체인 기술 특성과 이에 적합한 게임
위메이드가 크립토 펀드에 연이은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위믹스 생태계를 안착시키기 위한 행보를 이어가는 가운데 올해 여름께 메인넷 출범을 앞두고 다양한 파트너십,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위메이드는 8일 글로벌 크립토 벤처 캐피탈 펀드 ‘NGC 벤처스’의 세 번째 펀드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NGC 벤처스는 지난 2017년 설립된 글로벌 탑티어 크립토 펀드 중 하나로 △솔라나 △오아시스 △바벨 파이낸스 △리퍼블릭 △알고랜드 등 대형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에 초기 투자자로 참
네이버가 최근 신사옥 ‘1784’을 완공한 가운데 그동안 확보해온 기술들의 테스트베드로 삼겠다는 전략을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해 공개한 ‘아크’와 정부로부터 승인 받은 5G 특화망을 활용해 올해 연말부터 미래 기술을 상용화시킨다는 방침이다. ◇ 1784서 상용화 서비스 실험… 오픈형 플랫폼 서비스 준비네이버는 8일 네이버밋업 행사를 열고 네이버랩스, 네이버클라우드 등 팀 네이버의 미래 기술과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옥 네이버랩스 대표와 박원기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등이 나서 네이버의 미래
넥슨이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숨고르기를 끝내고 심혈을 기울인 다양한 신작들을 선보이며 글로벌 게임 시장의 팬심잡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넥슨은 올해 상반기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신작 ‘DNF Duel’을 비롯해 ‘베일드 엑스퍼트’, ‘카트라이더:드리프트’ 등의 신작을 글로벌 게임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먼저 DNF Duel은 넥슨의 대표 IP인 던파 기반의 신작으로 네오플과 아크시스템웍스가 함께 개발한 격투 게임이다. 아크시스템웍스는 ‘길티기어’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가 오픈형 R&D에 힘을 싣는 분위기다. 올해 연말 출시를 예고한 ‘쓰론 앤 리버티(TL)’에 이어 콘솔 신작 ‘프로젝트M’을 공개하며 국내외 이용자 대상 신작 알리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엔씨는 7일 개발 신작 프로젝트M의 첫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프로젝트M은 엔씨가 현재 개발 중인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 신작이다. 인터랙티브 무비는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다르게 전개되는 방식의 장르다.3D 스캔, 모션캡처, 시각특수효과(VFX) 등 엔씨가 보유하고 있는 자체 기술력이 활용됐다. 언
카카오가 올해 초 밝힌 메타버스 사업을 구체화했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공동체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서비스, 인프라 등을 접목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메타버스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오픈채팅 기반 ‘오픈링크’ 선봬… 수익 창출도 고심카카오가 7일 온라인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그동안 구상해온 메타버스 사업 ‘카카오 유니버스’를 공개했다. 카카오 유니버스는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관심사 기반으로 연결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활용해 관심사 기반의 비지인 간 소통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에 인수 계약 위반을 주장하고 나섰다. 최근 트위터 인수가를 낮추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번 인수 계약 위반 주장으로 인수가를 낮추기 위한 협상에 돌입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6일(현지시간) CNN, 뉴욕타임즈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위터가 스팸 및 가짜 계정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지 않았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현지 매체들은 최근 머스크가 스팸 및 가짜 계정이 플랫폼 활성 사용자 기반 5% 미만을 구성한다는 트위터의 주장을 뒷받침할 정
올해 상반기 마지막 달로 접어든 가운데 대형 모바일 신작들이 출시된다. 올해 출시 예정 신작들 중 기대작으로 꼽히는 게임들이었던 만큼 국내 게임 시장 주도권을 쥘 신작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디아블로 이모탈 출시… 우마무스메‧미르M 출격 준비3일 업계에 따르면 이번 달 대형 모바일 신작들이 출시된다. 먼저 이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모바일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을 정식 출시했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블리자드의 대표 프랜차이즈인 디아블로 시리즈로 모바일, PC온라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올해 출시된 모바일 게임 ‘신의탑M’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그동안 국내에 출시된 웹툰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하는 다수의 게임들이 흥행 부진을 겪었던 만큼 신의탑M이 새로운 기록을 쓸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엔젤게임즈는 2일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RPG 신의탑M이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신의탑M은 전세계 62억뷰를 기록한 네이버웹툰의 동명의 인기 판타지 웹툰을 기반으로 하는 세계관과 스토리로 개발된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이다. 2D 그래픽 기반의 수준 높은
넷플릭스가 자사의 지식재산권(IP) 기반의 게임을 서비스하는 등 게임 사업 확장에 나섰다. 올해 들어 업계의 우려를 샀던 넷플릭스의 부진이 현실화됨에 따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 게임 20여종 확보… 업계선 “수익원 역할 시간 걸릴 듯”2일 업계에 따르면 넷플릭스가 최근 국내 게임 시장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IP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서비스하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섰다. 지난해 출시 소식을 알렸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신작 ‘킹덤 어쌔신:오리
컴투스가 아티스트컴퍼니 인수를 포기했다. 미디어 사업이 부진을 겪은 가운데 케이팝, 드라마, 웹툰 등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콘텐츠들을 중심으로 미디어 사업 성장을 견인한다는 계획이지만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시장인 만큼 중단기 내 부진 극복이 쉽지 않다는 전망이 나온다. ◇ 아티스트컴퍼니 인수 철회… 케이팝‧드라마 콘텐츠 키운다컴투스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이하 위지윅)는 최근 공시를 통해 아티스트컴퍼니 및 아티스트스튜디오의 경영권 인수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컴투스는 위지윅과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신작 ‘우마무스메:프리티더비(이하 우마무스메)’의 출시 일정을 확정지었다. 올해 상반기 내 출시해 카카오게임즈의 대표 흥행작인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차기 수익원으로 자리 잡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6월 20일 우마무스메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마무스메는 실존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를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카툰 랜더링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이 특징이며 독장적인 콘셉트, 몰입감 높은 스토리
올해 1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든 국내 게임사들이 적지 않은 가운데, 넥슨이 반등 발판을 마련하며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올해 초 공개한 신작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정식 출시까지 속도를 내며 안정적인 성장세에 진입하는데 주력할 것으로 전망된다. ◇ 넥슨, 신작 정식 명칭 줄줄이 확정… 안정궤도 진입 속도넥슨이 최근 개발 중인 프로젝트들의 출시 일정을 공개하거나 정식 명칭을 확정하는 등 출시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먼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 중인 PC온라인 및 콘솔 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