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유한국당이 '현역 광역지자체장 자리 지키기'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홍준표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지난 1월부터 지역 순회를 통해 민생 챙기기에 나서면서 지방선거 대비에 나서고 있다. 사진은 14일 오전 설 연휴 맞아 서울역에서 고향으로 내려가는 귀성객들에게 인사하는 홍준표 대표 등 지도부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현역 광역자치단체장 '자리 지키기'에 나섰다. 홍준표 대표가 “6·13 지방선거에서 광역지자체장 6곳을 수성하지 못할 경우 당 대표에서 물러나겠다”고 공언한만큼 당 지도부 차원에서 지역 순회에 적극 나서며 민심잡기에 돌입했다.

한국당은 지난 1월부터 대구·충남·세종·대전·충북·경남·서울·강원·인천·경기 지역에서 신년인사회 형식으로 사실상 ‘지방선거 출정식’을 가졌다. 이후 ‘생활정치’를 표방하며  지난달 24일부터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현장을 시작으로 중소기업중앙회 회장단 접견, 대한상공회의소·시화산업단지·신용산초등학교·국가기상센터·어린이집 등을 잇따라 방문했다.

한국당은 또 ‘안전 및 생활점검회의’를 명목으로 지난 12~13일 부산과 대구를 잇따라 방문해 지역 공약 발표에도 나섰다. 이 자리에서 홍 대표는 부산지역 공약으로 김해 신공항 유치와 지리산댐 건설, 대구지역 공약으로 통합신공항 건설과 대구취수원 이전 등을 발표했다. 한국당은 설 연휴 이후 전국 17개 광역지자체를 연이어 찾아 지역공약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정책 혼선과 안보 불안 등을 지적하며 6·13 지방선거에서 ‘문재인 정부 심판론’를 강조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14일 논평에서 “한국당이 중산층과 서민을 위한 신보수주의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며 문재인 정부의 가상화폐 정책, 최저임금 인상, 방과 후 영어교육 폐지 등에 대해 거세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든든한 안보정당, 따뜻한 민생정당으로서 문재인 정권의 좌파 포퓰리즘 정책을 막아내고 중산층과 서민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며 최저임금 제도 개선, 규제 혁파, 실질적 복지·사회안전망 강화, 좌파교육으로 물드는 교육 바로잡기, 초등 1·2학년 방과 후 영어교육 보장 등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