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6일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정봉주 전 의원의 복당을 논의하기로 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고 정봉주 전 의원의 복당을 논의하기로 했다. ‘미투’(MeToo·나도 고발한다)운동을 지지하기로 한 당에서는 정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역풍’을 불러올 수 있다는 우려로 복당을 보류하자는 의견이 다수인 것으로 전해졌다.

민주당 최고위원회는 이날 회의에서 정 전 의원 복당 안건을 논의하기 위한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김현 대변인은 이날 비공개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중에 중앙당 당원자격심사위원회에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당내에서는 정 전 의원의 복당을 보류하자는 의견이 많아 이날 심사위 논의에서 결론이 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당 젠더폭력대책특별위원회 소속 표창원 의원은 이날 불교방송 라디오 인터뷰에서 “현재는 보류에 대한 의견들이 많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이 ‘당적 상실 사유는 BBK폭로기 때문에 성추행 의혹은 복당과 관계 없다’고 주장하고 있는 데 대해서는 “당적을 상실하거나, 당적을 포기했던 분들이 다시 복당을 신청할 때 해당되는 당적 상실 당시의 문제만이 아니고 복당에 따른 (자격) 적정 여부를 반드시 심사를 한다”며 “미투 운동의 사회적 분위기 상 (정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이) 확연하게 아직 가려지지 않았는데 만약 복당을 허용하게 된다면 미투 운동에 반대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보류를 신중히 검토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표 의원은 그러면서 “만약 수사를 통해서 정 전 의원의 성적 추행이 없었다는 게 확인된다면 그때는 당연히 복당 절차가 제대로 진행돼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