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17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과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 사퇴에 따른 청와대 인사검증 라인 문제점을 제기하며 국회 본청 앞에서 무기한 천막 농성에 나섰다. 사진은 이날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열린 한국당 의원총회에서 김성태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규탄 시위를 하는 모습.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이 17일, 더불어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을 정부여당의 ‘헌정농단 사건’으로 규정하고, 김기식 전 금융감독원장 사퇴에 따른 청와대 인사라인 경질을 요구하며 무기한 천막농성에 나섰다. 한국당은 이날 무기한 천막농성에 앞서 국회 본청 앞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정부 규탄에 나섰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오늘 대한민국 헌정수호 투쟁을 선언한다. 국민과 함께 가열찬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며 “국민 뒷통수 치는 댓글조작, 뒤에서 호박 씨 까는 황제 갑질을 끝짱내고 혹세무민하는 관제개헌, 나라를 거덜내는 포퓰리즘 경제 정책을 막아낼 것이다.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을 끝내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한국당은 더 이상 헌법 위에 군림하는 대통령을 용납하지 않겠다”며 “독단과 전횡, 무소불위의 제왕적 권력으로 국회와 국민을 무시하는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로 사죄하라”고 덧붙였다.

당 민주당 댓글조사진상조사단장인 김영우 의원도 이날 의총에서 “민주당원 댓글조작사건은 드루킹을 비롯한 소수의 개인 일탈행위가 아니라 조직적이고 대규모적인 드루킹 민주당원의 여론조작 게이트”라며 “이 사건은 드루킹 뿐 아니라 다른 SNS 조작기술자들이 연루될 가능성도 매우 크다”고 민주당을 겨냥해 비판했다.

김기식 황제외유 갑질 진상조사단장 이장우 의원 역시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이 사퇴했지만 국민은 김 금감원장이 국회의원 시절 했던 모든 갑질과 외유에 대한 진실을 알고싶어 한다. 그래서 특검이 필요하다”라며 “특검은 공정하고 신속하게 중립적인 인사에 의해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당 차원의 특검 요구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의총 직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김기식 금감원장과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특검 요구에 대해 “김기식 갑질 특검과 댓글공작특검은 국민이 한결같이 요구하는 명백한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는 일”이라며 “(한국당은) 이 일을 위해 가열찬 투쟁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