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예고편.

[시사위크=홍숙희 기자] 침샘을 자극하는 백종원의 미식 방랑기가 온다.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가 23일 밤 11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tvN과 백종원의 새 프로젝트로, 백종원이 세계 방방곡곡 숨겨진 길거리 음식을 찾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백종원의 미식 방랑기’라는 부제에서 엿볼 수 있듯, 이번 프로그램에서 백종원은 세계 각 도시의 맛집을 소개하며 음식에 얽힌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보따리를 풀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tvN ‘집밥 백선생’의 박희연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최근 중국 청두와 홍콩, 방콕에서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진다.

이날 첫 방송에서 백종원은 중국 청두의 길거리 음식을 탐방하며 매운 맛의 비밀을 파헤친다. 청두는 톡 쏘는 매운 맛이 특징인 중국 사천요리의 중심지. 앞서 공개된 예고편에서 백종원은 “사천요리의 매운 맛은 차원이 다르다”며 “매운 맛의 비밀을 한번 풀어보려고 한다. 뭔가 있다”고 말해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최근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박희연 PD는 “영상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음식 동화책을 보고 계신 것처럼 이야기와 그림이 묻어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이어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는 현지 길거리 음식에 녹아있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어떻게 하면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이라며 “백종원의 이야기와 영상에 빠져들다 보면 어느 순간 실제로 현지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