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연과 위하준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현실 남매의 정석다운 면모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제공>

[시사위크=홍숙희 기자] 장소연과 위하준이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현실 남매의 정석다운 면모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JTBC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윤진아(손예진 분)와 서준희(정해인 분)의 단짠 멜로를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는 이들이 있다. 바로 진아의 남동생 윤승호(위하준 분)와 준희의 누나 서경선(장소연 분).

남매이자 절친이라는 특별한 관계로 맺어진 네 사람인 만큼 경선과 승호는 진아와 준희의 연애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12회 방송에서 경선은 안쓰러운 눈물을 흘렸고, 승호는 엄마 김미연(길해연 분)에게 팩트 폭력을 선사하며 앞으로 진아와 준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는 상황. 장소연과 위하준, 극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두 배우의 활약을 되짚어 보자.

'서경선'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는 배우 장소연.<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방송화면 캡처 >

◆ 안쓰러운 누나 ‘장소연’

지금껏 동생 준희의 행복만을 바라며 살아온 경선. 그런 동생이 가족만큼 친한 친구 진아와 몰래 연애를 한다고 할 때 배신감을 느꼈지만 이내 응원을 해주는 조력자가 됐다. 하지만 거세게 반대를 하고 있는 미연이 상처를 주고, 진아 마저 선을 보러 나가자 “준희하고 헤어져”라며 마음의 문을 닫고 말았다. 부모님이 안 계시다는 이유로 미연의 무시를 당하자 연을 끊고 살았던 아버지(김창완 분)까지 만나는 노력도 서슴지 않던 경선이기에 “나는 우리 준희의 관한 일이라면 아무 위아래 없어. 아무것도 안 보이는 사람이야”라는 대사가 더욱 가슴을 저리게 만든다.

이처럼 경선이 소중한 친구에게 화를 낸 데는 일찍 철든 동생을 향한 안쓰러움이 담겨 있었다. 지난 방송에서 모든 사실을 알고 난 이후에도 진아를 만나겠다는 준희에게 “너 내가 바보인줄 알아? 네가 무슨 말을 들었는지, 무슨 일을 겪었을지 훤해. 다보여”라고 말하며 결국 울음을 터뜨리고 마는 경선은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울렸다. 진아를 너무 사랑하는 동생 준희를 보며 경선의 마음에도 다시금 변화가 생길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윤승호'로 분한 배우 위하준.< JTBC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방송화면 캡처 >

◆ 사이다 같은 동생 ‘위하준’

가족들 중 가장 먼저 진아와 준희의 관계를 알게 된 승호. “왜 하필 윤진아야. 너네 어떻게 하려고 그러냐”라고 묻던 승호는 무뚝뚝한 성격처럼 직접적으로 두 사람의 편을 들어주지는 않았다. 하지만 미연이 준희 앞에서 진아의 선 얘기를 꺼낼 때는 “그런 것 좀 하지 말라니까”라며 말리기도 하고, 모든 것을 알게 된 미연이 진아에게 소리를 칠 때는 막아서기도 한다. “옆에서 진아 도와줘. 그게 준희를 도와주는 거야”라는 경선의 부탁에 툴툴대면서도 고개를 끄덕이는 속 깊은 남동생이다.

마마보이를 자처하던 승호는 미연의 행동이 도를 넘어서자 결국 폭발하고 말았다. “이러다 윤진아 사고 치면 어떡할거야. 한강물에라도 뛰어들면 어떻게 할래”라며 줄곧 힘들어하던 진아를 걱정하는 승호다. “말아먹든 죽을 쑤든 윤진아 인생인데 왜 참견해. 관심을 빙자한 간섭이고 지나치게는 일종의 폭력”라는 사이다 발언으로 미연의 말문을 막히게 만들었다. 차마 진아가 내뱉지 못한 말을 대신 한 승호의 팩트 폭격은 보는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뻥 뚫리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묵묵하게 진아와 준희의 곁을 지키고 있는 승호가 어떤 활약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가시밭길을 걷고 있는 진아와 준희의 ‘진짜 연애’. 하지만 경선과 승호가 있었기에 두 사람은 지금까지 달려올 수 있었다. 장소연·위하준, 두 사람의 추후 활약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