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스케이팅 선수 민유라가 문재인 대통령 내외의 후원을 받은 뒷이야기를 공개한다.< KBS 2TV '해피투게더3' 제공 >

[시사위크=홍숙희 기자] 피겨스케이팅 선수 민유라가 문재인 대통령 내외의 후원을 받은 뒷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져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10일 방송되는 KBS 2TV ‘해피투게더3’에서는 가정의 달 특집 ‘쟁반 노래방 리턴즈: 국가대표 노래방’으로 꾸며진다. 빙상 여제 이상화‧심석희‧최민정‧민유라가 출연해 국가대표급 입담으로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질 예정이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민유라는 평창 올림픽 이후 쏟아진 후원금에 감사를 전하며 특별한 후원 내역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민유라와 그의 피겨아이스댄스 파트너 알렉산더 겜린은 당시 훈련비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던 상황. 하지만 두 사람의 ‘홀로 아리랑’ 경기를 보고 감동 받은 국민들이 십시일반으로 겜린이 관리하는 후원 펀드에 기부를 하면서 목표 금액이 빛의 속도로 달성돼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 후원펀드에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 또한 기부를 한 사실이 밝혀져 더 큰 주목을 받았다. 겜린의 계좌에 ‘Jaein Moon’이라는 이름으로 후원금이 들어왔다는 사실을 전해들은 민유라는 “설마 아니겠지”라며 “상상도 못했다”고 전했다. 이후 그대로 미국행 비행기에 오른 민유라는 도착 후 기사를 통해 ‘Jaein Moon’이 진짜 문재인 대통령이었다는 사실을 알고 깜짝 놀랐다며 감사한 마음과 함께 뒷이야기를 전해 스튜디오를 훈훈하게 만들었다는 후문이다.

한편 KBS 2TV ‘해피투게더3’는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