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주식시장을 대표하는 KRX300지수 2.0배 레버리지 펀드”

메리츠종금증권은 KRX300지수의 일간변동률의 2.0배 내외로 연동되도록 운용하는 ‘KB스타KRX300레버리지2.0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메리츠종금증권은 KRX300지수의 일간변동률의 2.0배 내외로 연동되도록 운용하는 ‘KB스타KRX300레버리지2.0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 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4월2일 신규 출시한 KB스타KRX300레버리지2.0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는 KRX300지수 일별수익률의 2.0배 수익을 목표로 투자한다.

KRX300지수는 지난 2월 정부의 코스닥시장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의 코스닥 투자 확대를 위해 발표된 시장 대표 통합지수이다. 코스피 및 코스닥시장의 우량기업 300종목으로 구성되며, 시장 및 업종 대표성, 유동성, 안정성 등을 고려했다.

그 동안 기관 등의 대규모 자금운용시 코스닥시장을 포함한 적절한 벤치마크가 부족했었는데, KRX300 지수를 통해 코스피시장 중심의 투자자금을 신사업, 성장산업의 비중이 높은 코스닥시장으로 유인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는 NYSE, Nasdaq, AMEX 상장종목을 모두 편입하는 미국 대표지수 S&P500과 유사한 인덱스다.

KB스타KRX300레버리지2.0증권투자신탁(주식-파생형)은 이러한 KRX300지수 수익률의 2.0배를 추종하는 것을 목표로 운용된다. 2.0배 레버리지 투자이기 때문에 지수 상승에 따른 추가이익과 하락위험 또한 2배 이상으로 커질 수 있다. 또한 지수의 변동성이 커질수록 지수 기간수익율과 펀드 기간수익률간의 수익률 괴리가 커질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본 펀드는 단기적으로는 시장상황에 맞는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투자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국내 주식시장 전체에 투자하는 수단으로써 지수가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최근 코스닥벤처 투자 등 코스닥 시장 강세에 시장의 관심이 커진 상황에서 코스닥시장에만 투자하기 불안하거나, 기관투자자 입장에서 코스닥∙코스피 시장 우량주에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관심 가져 볼만 하다. (적립식 투자도 가능)

연기금의 KRX300에 대한 관심이 투자로 이어지고 관련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시장 흐름이 기대되는 상황에서, 시장 상승에 대한 수익추구상품 및 국가대표지수 포트폴리오 상품으로써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가입 및 문의는 메리츠종금증권 전국 본·지점과 메리츠종금증권홈페이지(home.imeritz.com) 및 고객지원센터(1588-3400)에서 가능하다.

◆이 금융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호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실적배당형 상품으로서 원본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합투자증권은 운용결과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가입하시기 전에 투자대상, 환매방법 및 보수 등에 관하여 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