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일, 정부여당을 향해 '개헌 추진'을 거듭 압박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일,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개헌 추진’을 재차 압박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법인세·부동산세 인상 정책과 건강보험료 인상 등을 ‘세금 폭탄’이라고 거세게 비판했다.

김성태 권한대행은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진정한 국민개헌을 이제 추진해야 할 판에 어찌된 일인지 문재인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은 침묵하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나라의 시스템을 바꾸는 개헌에 적극 나서달라”고 요구했다.

이어 정부여당이 현 상황에서 개헌 추진에 부정적 입장을 보이는데 대해 “혹시라도 개헌을 하지 않으려는 속내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며 “불과 몇달 전만 하더라도 문재인 대통령 관제개헌안을 반대한다는 이유로 한국당을 비롯한 야4당을 반 개헌세력으로 몰아붙인 민주당이 지방선거가 끝난 뒤 정작 국민과 약속한 국민개헌 추진 시점에 대해 묵묵부답으로 일관해 곤란하다”고 말했다.

김 권한대행은 또 정부의 세금 인상 정책을 두고 “(문재인 정부가) 소득주도 성장을 한다면서 결국 세금과 공과금으로 다 걷어가는 ‘조삼모사식 정책’으로 민생의 어려움만 가중되고 있다”라며 “당위적 가치에 매몰돼 구체성을 반영 못하는 정책은 결국 완성도가 떨어질 수 밖에 없어 종국적으로 또 하나의 사회적 갈등 요인으로 작용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부가 지난 1년간 정치적 이벤트나 쇼잉에 치중해 왔다면 이제는 국정 운영 콘텐츠가 채워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며 “문 대통령과 정부는 민생을 책임지는 주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