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주말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주 지역에 비가 내릴 것이라 예보했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11일(토)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토요일 우리나라는 북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며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다가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일요일은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전남남해안과 제주도는 북상하는 제 14호 태풍 ‘야기(YAGI)’의 간접 영향을 받겠다”며 “중부지방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남부지방은 대기불안정으로 오후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전남남해안과 제주도는 흐리고 아침부터 비가 오겠다”고 전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토요일 중부지방은 구름이 많겠다. 한낮 기온은 서울과 대전이 35℃로 폭염경보가 이어지겠다. 일요일은 점차 흐려지겠고, 낮 기온은 서울 34℃, 대전 35℃로 토요일과 비슷하겠다.

남부지방은 대체로 구름이 많겠다. 광주는 점차 흐려지겠고, 제주도는 종일 흐린 날씨가 되겠다. 낮 기온은 광주 35℃, 대구 34℃가 예상된다. 일요일은 제주도에 새벽부터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낮부터 저녁사이 소나기가 내리겠다. 낮 최고기온은 광주와 대구가 35℃까지 오르겠다.

동해안지방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동풍의 영향을 받아 폭염특보가 해제돼 한낮에 속초 32℃, 강릉 31℃로 다른 지역보다 덜 덥겠다. 일요일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큰 기온변화는 없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