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다시 더워지면서 열대야 현상도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온케이웨더>

[시사위크] 날씨가 다시 더워지면서 열대야 현상도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일요일인 오늘 (19일) 서울은 낮 기온이 폭염 기준인 33도까지 오르고 어제보다 더워질 전망이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 한낮에도 볕이 뜨겁고, 볕으로 인해 날씨가 무척 덥게 느껴지겠다"라며 "특히 밤에는 열대야 현상이 나타나겠다"라고 전했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중부지방이 서울 33도 등 어제보다 높을 예정이고, 동해안지방은 강릉 28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남부지방은 광주 30도 등 호남지역으로 폭염특보가 발효 중이며, 대구는 32도로 열대야도 예상된다.

남해와 동해상으로는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다. 내일(20일)도 서해상과 제주남쪽 먼바다로는 계속해서 물결이 높다.

현재 북상하고 있는 제19호 태풍 솔릭은 일본 가고시마 남동쪽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다. 솔릭은 계속 일본을 향해 북진하다, 다음 주 중반에 부산 남남동쪽 해상까지 진출하겠다.

다만 케이웨도 예보관계자는 "태풍의 이동 경로는 기압계에 따라 유동적인 만큼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주문했다.

한편 내일(20일)도 오늘과 비슷한 날씨로 당분간 폭염과 열대야가 나타날 때가 많겠고, 22~23일 사이에는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올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