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태풍 '솔릭'에 대비해 이마트와 스타필드의 오픈 시간을 한 시간 늦추는 긴급 안전 조치를 취했다. <시사위크>

[시사위크=범찬희 기자] 태풍 솔릭 영향으로 이마트와 스타필드의 개점시간이 한 시간 늦춰진다. 24일 신세계그룹은 이마트와 스타필드 오픈 시간을 기존 오전 10시에서 11시로 한 시간 연기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장 임직원과 협력회사 직원들의 출근 시간도 한 시간 늦춰질 예정이다. 다만 신세계백화점은 오전 11시 기존 오픈 시간을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긴급 안전 조치는 정부가 국가적 비상대비태세를 강조하고, 초‧중‧고 휴교 등 안전 조치가 전격적으로 시행되는 가운데 신세계그룹도 적극적으로 동참하기 위해서다.

오픈 이후 폐점은 각 사업장의 점장이 현장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유연하게 결정한다는 계획이다.

비상 근무가 필요한 일부 계열사를 제외한 본사 임직원들도 오전 10시로 업무 시작 시간을 한 시간 늦춰 출근시간 안전을 지원한다.

또 신세계그룹 내 사내어린이집은 모두 휴원 조치한다. 어린이집 휴원, 초등학교 휴교로 인해 예상치 않은 육아가 필요한 임직원의 경우, 재택근무를 최대한 조치한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그룹 내 공사를 진행중인 사업장도 24일에는 현장 공사를 중단하고, 안전 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태풍 솔릭의 위험도가 매우 큼에 따라, 일부 영업손실이 발생하더라도 임직원과 협력회사 직원의 안전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긴급 안전 조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