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오늘(토) 초미세먼지 주의… 제주 밤부터 비

[시사위크] 토요일인 오늘(2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미세먼지농도가 종일 높게 나타나 바깥 활동에 주의가 요구된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남부지방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을 전망이다.

이에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남부와 제주도는 차츰 흐려져 밤부터 제주도에  비가 오겠다. 아침기온은 -4~7℃, 낮 최고기온은 11~16℃의 기온 분포로 평년보다 따뜻하겠다. 

다만, 내륙을 중심으로 일교차가 크게 벌어져 환절기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  

오늘도 초미세먼지 농도가 전국적으로 높게 나타나겠다. 특히, 오전에 중서부와 전북을 중심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일 때가 있을 전망이다. 

이에 가급적 외출을 피하고, 실내에서 생활하는 편이 좋겠다. 공기가 탁한 가운데 서울과 경기, 강원 동해안에는 건조특보도 발효 중인 상태다. 화재가 나지 않도록 불씨 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으로 비가 오는 가운데 최고 3m까지 높게 일겠고, 서해상은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다.  

한편 오늘 제주도에 시작된 비는 내일 남부지방으로 확대되겠고, 모레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