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주말을 맞아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이 예상된다. /온켕웨더
토요일 주말을 맞아 미세먼지 없는 맑은 하늘이 예상된다. /온켕웨더

[시사위크] 토요일인 오늘은 주말을 맞아 모처럼 미세먼지 없이 대체로 맑은 하늘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부쩍 포근해진 날씨 속에 나들이 떠나기 좋은 날씨다.

지난 8일부터 소강 상태에 접어든 미세먼지가 밤 사이 걷히면서 9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맑고 깨끗한 하늘이 이어질 전망이다. 다만, 충청과 대구 그리고 부산 지역으로는 오전까지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를 보이며 공기가 탁하겠고, 그 밖의 전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다”고 전했다. 케이웨더 예보 관계자는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오늘 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으로 전국 ‘보통’, 충청, 대구, 부산 오전 ‘나쁨’, 오후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WHO 기준으로는 전국 ‘한때 나쁨’, 충청, 대구, 부산 오전 ‘나쁨’, 오후 ‘나쁨’ 등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대전·청주·전주 0℃, 인천 1℃, 수원 -2℃, 춘천 -3℃, 광주 1℃, 부산 8℃, 대구 5℃, 제주 7℃, 속초 9℃, 강릉 10℃, 울진·울릉도 8℃, 백령도 3℃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춘천 13℃, 인천 11℃, 대전·청주·광주·전주·부산 16℃, 대구·제주 17℃, 속초 15℃, 강릉·울진 18℃, 울릉도 15℃, 백령도 8℃가 예상된다.

서해와 남해상으로는 흐린 가운데 비 소식이 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2m, 남해 2.5m, 동해상으로 최고 3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나설 때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일요일인 내일(10일)도 큰 추위 없이 포근하겠지만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 비로 인해 미세먼지 걱정을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