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인 내일(17일)은 포근한 봄날씨가 예상된다. /온케이웨더
일요일인 내일(17일)은 포근한 봄날씨가 예상된다. /온케이웨더

[시사위크] 일요일인 내일(17일)은 전국이 점차 맑아지겠고,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은 한때 비나 눈이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오늘(16일‧토) 오후부터 서풍이 유입되어 기온이 올라 내일은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이겠다”고 전했다.

이어 “경상해안과 일부 경북내륙에 건조주의보를 발효 되면서 이 지역에는 실효습도가 25~35%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라며 “그 밖의 지역에서도 차차 건조해지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룩 5mm미만이고 예상 적설량은 강원영서,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룩 1~3cm이다.

내일 미세먼지는 환경부 기준으로 서쪽지방 오전 ‘보통’, 오후 ‘나쁨’, 동쪽지방 오전 ‘보통’, ‘오후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고, WHO 기준으로는 서쪽지방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매우 나쁨’, 동쪽지방 오전 ‘한때 나쁨’ 오후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내일 아침최저기온은 서울‧인천 2℃, 수원‧대전 1℃, 춘천 -3℃, 청주‧광주‧속초‧강릉 3℃, 전주‧대구‧울진 4℃, 부산 6℃, 제주 9℃가 되겠고,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강릉 12℃, 인천 10℃, 춘천‧전주‧제주 14℃, 대전‧청주 13℃, 광주‧대구 15℃, 속초 11℃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에서 최고 3m로 높게 일겠다. 그 밖의 남해상과 서해상은 최고 2.5m로 조금 높게 일겠다.

다음 주 월요일(18일)과 화요일(19일)은 제주도에 비가 오겠고, 수요일(20일)과 목요일(21일)은 전국이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